2024년 04월 21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원주시 주차난 완화를 위한 빅데이터 분석 완료

[강원=아시아뉴스통신] 김종학기자 송고시간 2023-05-24 00:00

원주시청 전경. (사진제공=원주시청.)

[아시아뉴스통신=김종학 기자] 원주시는 지난 2월부터 3개월에 걸쳐 2023년 원주시 주차난 완화를 위한 주차관리 빅데이터 분석을 완료하여 원주시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했다.

이번 빅데이터 분석은 2023년 원주시의 총 주차면수와 차량등록현황, 지난해의 불법주정차 단속현황 등 10개 항목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주요 데이터를 시각화하고 주차면수 확보율, 주차관리 핵심지역 등을 분석했다.

원주시에서는 데이터 기반의 일하는 방식으로의 혁신과 합리적 의사결정을 지원하기 위해 매년 빅데이터 분석 과제를 선정하여 분석·지원하고 있다. 올해는 주차난 완화, 초등돌봄 수요예측 과제가 선정·분석이 완료되어 관련 시정 추진의 참고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이번 분석은 행정안전부의 새롭게 개편된 범정부 데이터 분석시스템을 활용하여 진행하였으며, 분석 결과는 타 행정·공공기관에서도 이용할 수 있도록 분석시스템을 통해 공개했다.

자세한 내용은 원주시 홈페이지 E-Book 자료홍보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시민 누구나 열람과 활용이 가능하다.

원주시 관계자는 “시민을 위한 정책 추진에 필요한 데이터를 제공할 수 있도록 빅데이터 과제를 지속적으로 분석하여 데이터 기반의 정책 발굴 및 업무 추진을 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g1asia@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