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강진미래아카데미 시즌1’ 미래교육 역량강화 31일 스타트!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고정언기자 송고시간 2023-05-24 16:01

배움과 삶이 만나고, 지역과 교육이 상생하기 위한 교육생태계 조성
지역사회와 소통해 미래교육을 함께 만들기 위한 교육 역량 강화
강진교육청은 ‘강진미래아카데미 시즌1’을 오는 31일부터 6월 15일까지 오후 7시, 강진아트홀 소공연장에서 진행한다./사진제공=강진교육청

[아시아뉴스통신=고정언 기자]전라남도 강진교육지원청(교육장 이병삼)이 ‘강진미래아카데미 시즌1’의 막을 올린다.
 
강진교육청은 배움과 삶이 만나고, 지역과 교육이 상생하는 교육생태계 조성을 위해 교육 주체를 비롯한 지역주민 전체를 대상으로 미래교육 역량강화를 위한 ‘강진미래아카데미 시즌1’을 오는 31일부터 6월 15일까지 오후 7시, 강진아트홀 소공연장에서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시즌별로 운영되는 이번 아카데미는 첫 시즌(5~6월)의 구성 방향을 문화·예술로 정하고 ▲아름다운 우리 옛 그림 ▲사진으로 보는 우리 문화유산의 고대성 ▲해설이 있는 클래식, 음악사의 하이라이트라는 주제로 운영한다.
 
오는 31일에는 ‘아름다운 우리 옛 그림’이라는 주제로 (전) 간송미술관 연구원이자 고미술 전문가인 탁현규 작가가 조선시대 고미술을 중심으로 작품과 예술가에 담겨진 가치와 이야기를 위트 넘치는 진행으로 선보인다.
 
6월 8일에는 ‘사진으로 보는 우리 문화유산의 고대성’이라는 주제로 한국인 최초 퓰리처상을 2회 수상하고, 로이터통신 선임 사진기자였던 ‘강형원 포토저널리스트’가 우리나라 곳곳을 돌며 사진으로 담은 문화유산의 가치를 전한다.

6월 15일에는 ‘해설이 있는 클래식, 음악사의 하이라이트!’라는 주제로 전국적으로 렉처콘서트를 진행하고 있는 현악사중주단 ‘콰르텟엑스’가 클래식 음악의 역사를 한 번의 공연으로 정리해 시대별 대표적인 작곡가와 작품을 해설과 함께 멋진 연주로 선보인다.
 
이병삼 교육장은 “강진미래아카데미는 강진미래교육지구와 함께 하는 모든 주체의 미래역량과 자치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배움과 소통의 자리이다. 시즌1을 시작으로 다양한 주제를 시즌별로 준비해 지역민의 교육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과 교육이 공생하는 교육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jugo333@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