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06월 10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신안군, 이창균 영산고 교장 교육정책 특별보좌관 위촉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고정언기자 송고시간 2023-05-25 12:02

신안 미래인재들을 위해 재능기부 ...비금중 농어촌 특별전형 순회특강
도초고 교장 6년재직 동안 신안최초 서울대생과 의과대 합격자 다수배출
이창균 나주 영산고 교장./아시아뉴스통신DB

[아시아뉴스통신=고정언 기자]전남 신안군(군수 박우량)이 평생(45년)을 교육계에서 헌신해온 현 나주 영산고 이창균 교장을 신안군 교육정책 특별보좌관으로 위촉해 화제가 되고 있다.
 
이창균 교장은 신안 자은도 출신으로 고향을 위한 재능기부의 뜻을 가지고 섬지역에서도 충분히 명문학교를 만들 수 있고, 1004섬 신안의 미래 인재를 양성할 수 있다고 밝히면서 우선적으로 순회특강을 실시했다.
 
이창균 신안군 교육정책 특별보좌관은 24일 비금중학교에서 비금·도초권 학부모 및 학생을 대상으로 대학입시 및 농어촌특별전형 제도에 대한 특강을 실시했으며, 앞으로도 도초고등학교, 임자고등학교, 압해중학교 순으로 순회특강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창균 교장은 영흥고등학교에 이어 지난 2014년부터 6년간 도초고등학교장으로 재직하면서 신안군 최초로 서울대생을 배출하고, 의과대 합격 등 무수히 많은 명문대학교로 진학시킨 풍부한 경험과 실적을 보여준 전남교육계에서는 입지전적인 교육자로 정평이 나 있다.

이로 인해 이창균 보좌관에 대해 지역 학부모 및 학생들, 교육관계자들의 기대가 매우 높다.
 
박우량 신안군수는 “교육이 살아나지 않으면 지역의 미래를 이야기할 수 없기에, 이창균 보좌관의 풍부한 경험을 신안군의 교육환경을 단계적으로 보완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jugo333@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