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8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전남교육 대전환, 홍보의 힘으로…”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고정언기자 송고시간 2023-05-26 18:38

전남교육청, 25~26일 홍보 역량 강화 연수 실시
전남교육청 홍보역량강화 워크숍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전남도교육청

[아시아뉴스통신=고정언 기자]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김대중)이 25일~ 26일 1박 2일 동안 담양군 소재 호텔 드몽드에서 홍보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본청·직속기관·교육지원청·학교·마을 등 전남교육 현장에서 소식을 전하고 있는 홍보 기자단, 보도자료 작성자, SNS 서포터즈의 역량을 강화해 ‘전남교육 대전환’의 공감대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총 60여 명이 참여했다.
 
연수는 강연과 소통 한마당으로 진행됐다.

특히, 다양한 방법으로 적극적인 소통을 하고 있는 전·현직 언론인이 강사로 참여해 연수의 질을 높였다.

‘한국민중항쟁 답사기(광주·전남편)’의 저자인 이혜영 전 기자(PR미디어 편집장)는 ‘기사 쓰기 꿀팁’을, 이희훈 오마이뉴스 기자는 ‘사진 기초와 실무활용’를 주제로 강의했다.

소통 한마당에서는 참가자들이 평소 홍보 활동을 하면서 느낀 애로사항 및 개선 방안을 공유하고 열띤 토론을 벌였다.
 
김학주 홍보담당관은 “실제로 기사 작성 경험이 있는 기자를 초빙해 보도자료 작성과 사진 촬영기법을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을 것”이라면서, “앞으로도 교육 현장의 홍보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기회를 자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전남교육청은 앞으로도 전남교육 소식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미디어포털을 활성화하고, 전남교육 가족과 도민들에게 홍보 참여 기회를 더 확대할 계획이다.
 
jugo333@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