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경남도, 기후변화 정책 실행력 강화를 위한 시군 설명회 개최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장희연기자 송고시간 2023-05-26 22:34

기후변화정책실행력강화를위한시·군설명회./사진제공=경상남도청

[아시아뉴스통신=장희연 기자] 경남도는 26일 오후 2시 경남도청 서부청사에서 기후변화 담당 시군 공무원 40여 명을 대상으로 ‘온실가스 목표관리제 대응강화 등 시군 업무담당자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설명회는 2050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탄소중립기본법'에 따라 추진 중인 주요 온실가스 감축 시책을 소개하고, 경상남도 기후변화 대응 및 탄소중립 조기 달성을 위한 도, 시군 협력체계 강화를 위해 실시됐다.

먼저 한국환경공단 온실가스목표관리부에서 공공부문의 선도적인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2011년부터 추진 중인 ‘공공부문 온실가스 목표관리제’ 전반에 대하여 소개하고, 경상남도 탄소중립지원센터에서 국가 온실가스감축인지 예산제 시행에 따른 지자체 대응방안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공공 환경시설 탄소중립 지원사업, 기후변화 취약계층 지원사업 등 온실가스 감축 및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주요 사업 추진상황 공유와 업무 추진과정에 발생하는 애로사항에 대해서도 심도 있는 논의가 이어졌다.

도는 이번 설명회뿐만 아니라 앞으로도 시·군 협력의 장을 지속적으로 마련하여 경상남도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긴밀한 체계를 유지할 계획이다.

정병희 경상남도 기후대기과장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도, 시군 간 협력체계 및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정책 실행력을 한층 더 강화하겠다”며, “앞으로도 경남도가 탄소중립 실현에 선도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상남도는 2022년 전국 최초로 온실가스감축인지 예산서를 발간하였으며, 2017년부터 6년 연속 공공부문 온실가스 감축목표(정부합동평가)를 달성하는 등 탄소중립 실현에 앞장서고 있다.

gywhqh159@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