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7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진주 자유시장상인회, ‘2023 자유시장 동행 축제’ 개최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장희연기자 송고시간 2023-05-26 23:03

어린이 장보기 체험./사진제공=진주시

[아시아뉴스통신=장희연 기자] 진주 자유시장상인회(회장 윤장국)는 5월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2023 자유시장 동행 축제’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중소벤처기업부 주최로 진주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자유시장상인회가 협력하여 전통시장의 소비 촉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기획되었다.

축제장에서는 3만 원 이상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경품 룰렛 행사를 진행하며, 선풍기, 온누리상품권(5000원권) 등 다양한 경품이 제공된다. 

또한 오후 3시부터 6시에 자유시장을 방문한 고객들에게는 선착순으로 기념품이 제공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행사기간 동안 지역 내 90명의 어린이들을 자유시장으로 초대하여 ‘어린이 장보기 체험’을 함께 진행한다. 

어린이들은 장바구니를 들고 온누리상품권으로 직접 물건을 구매하며 경제관념을 배우는 등의 체험을 하게 된다. 

어린이 장보기 체험은 이번 축제 기간동안 진행된 후 6월 말부터 11월까지 5개월간 다시 이어질 예정이다.

윤장국 상인회장은 “아이들이 시장에 오니 우리 상인들 얼굴에도 웃음꽃이 피고 시장 곳곳에 웃음소리가 퍼졌다”며 “이번 행사가 아이들에게 전통시장이 친숙한 공간으로 인식되는 출발점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행사를 준비하여 전통시장의 활력을 되찾아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자유시장은 키즈 마켓데이, 다문화고객의 날, 자유시장 어울림 가요제 등 다양한 행사를 오는 12월까지 계속하여 개최하는 등 자유시장 특성을 살린 문화관광형 시장 육성 2년차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gywhqh159@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