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8일 목요일
뉴스홈 연예/문화
구리시. 구리아리랑 힐링음악회 성황리에 마쳐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최광대기자 송고시간 2023-05-27 08:20

- 구리아리랑 행복나눔교실을 통해 70여명의 강사 배출
가수 계은숙은 한국,일본 양국에서 활동한 대한민국의 여가수로, 1985년 일본에 데뷔한 원조 한류스타다. 독특한 허스키 보이스와 성량, 뛰어난 감정 표현과 미모로 일본에서 유독 큰 인기를 누렸던 가수로, 대표곡으로는 "노래하며 춤추며"가 있다.  /(아시아뉴스통신=최광대기자)


[아시아뉴스통신=최광대 기자] 구리아리랑컨텐츠협회(회장 김구영)은 “코로나-19로 지친 구리시민의 일상을 회복하는 시간을 가져보자“ 라는 취지로 교문동 446-2번지 (산아 11카페,대표 이민자)에서 26일 구리시민 약500여명과 함께 ‘제2회 구리아리랑 힐링음악회’를 개최하였다
 
추시연(배우)의 사회로 계은숙(가수),김윤설(가수),하타슈지(기타),하늘소리예술단(민요),다섯소리예술단(트롯장구),하명용(섹소폰),이상호(테너)등 다양한 출연진들로 구성하여 오월의 저녁을 풍요롭고 알차게 채웠다.
 
좁은 장소에 많은 시민들이 함께하였으나 뜻있는 구리시민들의 모금과 자발적 자원봉사자들의 참여와 관람객의 질서정연한 모습으로 구리시 공연문화의 높은 수준을 보여주는 음악회였다는 평가이다.
 
구리아리랑 힐링음악회 성황리에 마쳐~~/(아시아뉴스통신=최광대기자)
구리아리랑 힐링음악회 성황리에 마쳐~~/(아시아뉴스통신=최광대기자)

구리아리랑은 민요버젼, 동요버젼으로 불리우고 있으며 2017년 당시 백경현구리시장과 구리시에 구리아리랑 (작사,곡 김구영)음원헌정식을 하였으며 이후 구리아리랑컨텐츠협회를 통하여 구리시 전역에 홍보되어 불리워지고 있는 구리시의 대표적 노래이다.
 
구리아리랑은 아리랑서울페스티발에서 장려상을 수상하였으며 제1회 구리아리랑 시민축제를 갈매동에서 개최한 이후에, 구리아리랑 함께 부르기 문화사업으로 찿아가는 구리아리랑 행복나눔교실을 통해 70여명의 강사들을 배출하여 치매예방과 함께 심신을 치유하며, 건강하고 행복한 경로당 소통문화를 만드는 일에 앞장 서왔다.
 
그동안 코로나 여파로 활동에 제약을 받았으나 이번 “제2회 구리아리랑 힐링음악회”를 시작으로 올해 가을부터는 “구리아리랑 버스킹”공연으로 시민들과 직접 만들어가는 구리아리랑을 기획하고 있다.



isac0902@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