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30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경남의 관광일자리를 한자리에! ‘2023 경남 관광일자리 잡페어’ 개최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장희연기자 송고시간 2023-05-31 11:45

- 창원컨벤션센터에서 6월 1일부터 2일까지 이틀간 개최

- 호텔·여행사·관광스타트업 등 20여 개 도내 관광기업 참여
2023 경남 관광일자리 잡페어./사진제공=경남도청

[아시아뉴스통신=장희연 기자]  경남도는 경남관광재단과 함께 오는 6월 1일부터 2일까지 ‘2023년 경남 관광일자리 잡페어’를 창원컨벤션센터 301·302호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관광일자리 채용박람회(잡페어)는 관광분야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에게 양질의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고 코로나19 이후 늘어난 여행수요에 대응할 인력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지역 관광업계를 지원하고자 마련된 구인‧ 구직 행사이다.


이번 채용박람회에는 전통적인 관광기업인 호텔·리조트·여행사와 함께 관광 분야의 새로운 일자리 모델을 제시할 수 있는 ‘경남관광스타트업’까지 20여 개의 다양한 분야의 관광기업이 참여한다.


참여기업은 스탠포드호텔앤리조트, 아이스퀘어호텔, 시원트래비즈 등 도내 소재 관광기업으로 구직자 대상 현장 면접을 진행한다. 채용 직무는 프론트 데스크, 디자인, 홍보·마케팅 및 사무업무 등 다양하며, 직무 및 근무조건 등 관련 상세내용은 경남관광기업지원센터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현장 면접과는 별도로 부스를 마련해 이력서 사진촬영, 취업타로, 스타일상담( 퍼스널 컬러) 등 구직자 취업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또한 관광산업 취·창업 트렌드 특강, 관광분야 현직자 토크콘서트를 통해 관광분야 구직자들에게 필요한 맞춤형 정보를 제공한다.


이번 행사는 관광 분야 구직을 희망하거나 관광 분야 취업에 관심 있는 도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사전에 면접을 신청하면 기업과의 우선 매칭을 지원하고 현장 방문 시 경품 증정 등 혜택이 주어진다.


경남관광재단 관계자는 “‘경남 관광일자리 잡페어’를 통하여 지역 관광업계의 인력난 해소와 지역 청년들의 구직활동 증진 등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gywhqh159@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