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거제시보건소, 세계 금연의 날(5.31.) 행사 운영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장희연기자 송고시간 2023-06-02 15:05

금연의식 제고를 위한 행사를 운영./사진제공=거제시

[아시아뉴스통신=장희연 기자] 거제시보건소(소장 반명국)는 세계 금연의 날(5월31일)을 맞아 금연주간을 정하여 흡연예방 문화를 조성하고 금연의식 제고를 위한 행사를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세계 금연의 날은 세계보건기구가 1987년 제정한 기념일로 올해 36회째를 맞이하여 ‘담배가 아닌 건강한 식량을 키워주세요’라는 주제로 담배로 인한 환경 오염 문제를 제기하고 있다. 

이에 발맞춰 거제시보건소에서는 금연 환경 조성을 목표로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지역주민에게 흡연의 폐해를 알리고 금연을 홍보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 중에 있다.

특히 연령대별 학생들을 대상으로 맞춤형 흡연예방 행사를 실시하고 있다. 

초등학생 대상으로는 참여형 금연교육인 금연골든벨을 진행하고, 관내 중․고등학교 대상으로는 점심시간을 활용한 금연상담, 폐 비교 모형 전시, 폐활량, 일산화탄소 측정 체험 등 흡연․음주 예방 홍보관을 운영하여 흡연에 대한 경각심을 깨닫는 시간을 만들었다.

오는 6월 2일에는 관내 어린이집․유치원생들을 대상으로 어린이 흡연․음주예방 캐릭터 뮤지컬 공연을 진행하여 어린이들의 건강한 생활습관을 형성할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할 예정이다.

반명국 보건소장은 “이번 금연의 날 행사를 통해 흡연에 대한 올바른 인식은 물론 앞으로도 쾌적하고 건강한 금연 분위기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거제시보건소 금연클리닉으로 문의하면 된다.

gywhqh159@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