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구리시, 제7회 경기도 환경대상 우수기관 선정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최광대기자 송고시간 2023-06-02 23:50

- 탄소중립․자원순환․녹색성장․물관리로 지속가능한 친환경 도시조성 선도
구리시청 전경


[아시아뉴스통신=최광대 기자]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지난 1일 제28회『환경의 날』을 맞아 경기도에서 주관하는 2023년 제7회 「경기도 환경대상」 기관단체 부문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우수상을 받았다.
 
이번 평가는 경기도 31개 시․군을 대상으로 규모별 3개 그룹으로 구분하고, 환경교육, 자연생태, 기후대기, 환경안전, 환경산업, 자원순환, 물 관리 등 7개 분야의 정량평가와 시․군 특화사업 지표 분야의 정성평가 결과를 합산해 선정하는 것으로, 구리시는 모든 분야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특히, 구리시는 시․군 특화사업 지표 분야에서 ▲구리하수처리시설 2050 탄소중립 실현(탄소중립분야) ▲자원순환교육센터 설치(자원순환분야) ▲시립양묘장 운영 및 시민정원사 양성을 통한 정원문화 확산(녹색성장분야) ▲하수처리수 재이용 및 스마트 관망관리 인프라 구축사업(물관리분야) 등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뒀다.
 
아울러, 지난 5월 2023년 경기도 주관 미세먼지 저감 시․군 평가에서도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거두는 등 명실상부 지속가능한 친환경 도시조성에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현재 구리시가 지속가능한 구리시, 지속가능한 지구를 위해 자원순환, 녹색성장 사업 등을 적극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미세먼지 저감 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상을 수상하고 이번 제7회 경기도 환경대상에서도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니 더할 나위 없이 기쁘다.”라며, “이런 좋은 성과가 나온 것은 구리시 공직자들의 헌신과 함께 동참해주신 시민들 덕분이다. 앞으로도 급변하는 기후변화에 적극 대응하고 지속가능한 구리시를 만들기 위하여 구리시민과 함께 생활 속 작은 실천부터 하나하나 지켜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isac0902@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