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태화강 생태관광 명소 ‘태화루 모감주나무 꽃 관찰장’운영

[서울=아시아뉴스통신] 박주일기자 송고시간 2023-06-09 11:49

울산시 로고./사진제공=울산시

[아시아뉴스통신=박주일 기자] 울산시는 태화강생태관광협의회와 공동으로 6월 12일부터 21일까지 태화루 남쪽 담장에서 ‘모감주나무 꽃 관찰장’을 운영한다고 9일 밝혔다.

이곳에는 자연환경해설사가 상주하며 태화루 모감주나무 군락 자생에 따른 생태적 가치와 의미에 대한 설명하고 지난해 열매꽈리와 그 속에 들어 있는 검은 열매도 함께 관찰 할 수 있다.

또한 모감주나무꽃을 배경으로 즉석사진 속에 추억을 담아 보고 태화루모감주나무 꽃 사진을 활용한 원형배지도 만들어 볼 수 있다.

태화루 아래 자생하는 모감주나무는 총 18그루로 지난 2009년 11월 중구청 보호수(2009-4)로 지정되어 관리되고 있다.

모감주나무는 무환자나뭇과로 중국이 원산지이고, 한국과 중국, 일본 등에 자라는 희귀한 나무다. 바닷물이나 바람에 강해 주로 바닷가 절벽지에 주로 자생하고 있으며 암벽이나 절벽같은 건조한 곳 등 열악한 곳에서도 잘 자란다. 이같은 특징에 따라 공원수, 가로수로 널리 심어지고 있다.

우리나라 주요 자생지는 충남 태안군 안면도, 포항 남구 발산리, 전남 완도군 군외면 대문리 등 자생지는 대부분 천연기념물로 지정 보호받고 있다.

초여름 즈음 노란 꽃이 핀다. 멀리서 보면 빗물이 땅에 닿아 황금 물방울이 튀는 모양이라 해 영어로 ‘골든 레인 트리’(Golden rain tree)라고 한다.

꿀이 많아 벌들을 불러들이는 ‘밀원식물’이며 10월에 익는 열매는 염주를 만들기도 하여 ‘염주나무’로 불린다.

울산시 관계자는 “환경부 지정 태화강생태관광지역 내 경관적으로 아름다운 명소인 태화루에 자생하는 모감주나무 꽃은 태화강의 생태관광가치를 한층 더 돋보이게 한다.”라며 “이번 꽃 관찰 활동을 통해 모감주나무군락지를 알고 울산 대표 꽃구경 명소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pji2498@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