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6월 9일은 어린이 숲날, 숲으로 가자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강일기자 송고시간 2023-06-09 13:13

산림청, ‘대한민국 유아숲교육 대회’ 개최
대한민국 유아숲교육 대회

[아시아뉴스통신=강일 기자] 산림청은 9일 국회의사당 국회의원회관 및 잔디마당에서 제2회 ‘대한민국 유아숲교육 대회’를 개최했다.

행사를 주관한 (사)한국숲유치원협회는 지난해 아이들이 숲을 사랑하고 숲을 통해 행복을 누리도록 선물해 주는 날로 6월 9일을 ‘어린이 숲날’로 선언하고, ‘한국유아숲사랑단’을 창단하여 아이들이 숲에서 즐기는 다양한 숲체험 활동을 꾸준히 이어 오고 있다. 

숲체험활동은 꼬마씨앗 심기, 곤충 등 자연체험, 목재 놀이 등 목재문화 체험, 탄소중립 실천 체험, 숲에서 나는 먹거리 체험, 산불진화 모형헬기 전시 등으로 이뤄져 있다.

박인기 한국숲유치원협회장은 “6월 9일은 24절기 중 곡식의 씨앗을 뿌리기 좋은 날인 ‘망종’이 있는 주간으로, 숲을 사랑하는 아이들 마음에 싹이 돋고(6월) 뿌리 내리는 날(9일)의 의미로 아이들 마음의 소리, 숲과 생명의 속삭임에 귀 기울이는 날이란 뜻도 담겨져 있다”고 말했다.
 
남성현 산림청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유아들이 숲에서 맘껏 뛰어놀면서 숲의 소중함과 중요성을 알아가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올바른 가치관을 가지고 청소년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ki0051@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