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안산도시공사, 여름철 우기 대비 시설물 안전점검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신영철기자 송고시간 2023-06-09 14:36

공사 관리 31개소 시설물 대상 집중 점검으로 안전경영 실천
오는 12일 ~16일 까지 경기 안산도시공사가 여름철 우기 대비 시설물 안전점검을 한다.안산도시공사 직원이 점검하고 있는 모습.사진제공=안산시청

[아시아뉴스통신=신영철 기자] 경기 안산도시공사(이하 공사)는 여름철 우기를 대비해 이달 12일~16일까지 공사가 관리하는 31개 시설물에 대한 안전점검을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점검은 여름철 태풍, 호우 등으로 인한 각종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국토안전관리원 안전점검표에 따른 육안조사 및 드론을 활용해 이뤄진다.
 
공사는 이를 통해 시설물의 내·외부 및 주변 옹벽·석축·절토사면·급경사지 등을 면밀하게 살펴볼 예정이다.
 
세부적인 점검 사항은 ▲시설물 주변 침하 및 지반 안정 상태 ▲급경사지·절토사면의 노출면과 배수로 안전상태 ▲옹벽·석축의 균열·침하와 낙석위험 ▲드론을 이용한 취약시설물 점검 ▲균열게이지 계측 ▲이전 점검시 조치여부 등이다.
 
현장점검에서 조치 가능한 사항은 즉시 시정하고, 중대한 결함 또는 즉각적인 대처가 어려운 사항은 신속한 상황전파 후 보수·보강으로 안전사고를 예방한다.
 
허숭 안산도시공사 사장은 “우기 안전점검을 통해 인명사고 등 각종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시민안전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시민 누구나 믿고 이용할 수 있는 안전한 시설·환경을 유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사는 전문적인 안전관리를 위해 지난 2011년 안전진단전문기관 면허를 취득했으며, 매년 5차례에 걸쳐 자체시설물 등 공공시설물 안전점검을 시행하고 있다.
 
sinyouc119@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