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6월 26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울산시,‘생명(바이오) 기업 유치 활동’전개

[서울=아시아뉴스통신] 박주일기자 송고시간 2023-09-18 10:28

울산시청./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박주일 기자] 울산시는 18일 오후 1시 서울 (사)한국제약바이오협회 강당에서 개최되는 ‘인공지능(AI)신약개발협의회 – 초격차기업 기술교류회’에 참가하여 ‘생명(바이오)기업 유치 홍보 활동’을 펼친다.
 
(사)한국제약바이오협회 인공지능(AI)신약개발지원센터와 안전성평가연구소의 공동 주최로 열리는 이날 기술교류회에는 인공지능(AI)신약개발협의회, 초격차사업 참여기업 관계자 등 80여 명이 참석한다.
 
울산시는 교류회에서 ‘울산 유전체(게놈)서비스산업 규제자유특구사업’으로 운영하고 있는 ‘바이오데이터팜’의 장비와 체제 기반 현황, 활용방법 시연을 통해 울산시 ‘유전체 생명(게놈 바이오)산업’의 강점을 중점 홍보한다.
 
또한 홍보 책자를 통해 울산시 기업 투자환경과 투자 지원정책도 함께 소개해 울산시에 투자의향을 가진 기업과의 연결망(네트워크)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이와함께 바이오데이터팜 장비 활용 수요조사를 통해 기업체 수요를 파악한 후 희망 기업들과 향후 바이오데이터팜 활용 업무협약(MOU)을 체결할 계획이다.
 
울산시 관계자는 “기술력을 가진 생명(바이오)강소기업의 창업(이전)-성장-사업화 전주기에 필요한 다양한 지원프로그램 확충을 통해 생명(바이오)기업을 적극 유치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울산정보산업진흥원이 운영하고 있는 ‘바이오데이터팜’은 만명유전체계획(게놈프로젝트)를 통해 확보한 양질의 생명(바이오) 빅데이터와  유전체 분석 장비 기반(인프라)을 갖추고 관련 기업들에게 다양한 생명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pji2498@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