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6월 26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구리시 새마을회, 2023년 새마을지도자 수련대회 개최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최광대기자 송고시간 2023-09-18 17:54

- 새마을지도자들의 화합과 역량강화 및 봉사정신 재충전의 기회 가져
구리시 새마을회 2023년 새마을지도자 수련대회 개최 /(사진제공=구리시청)


[아시아뉴스통신=최광대 기자] (사)구리시 새마을회(회장 안정섭)는 지난 15일부터 16일까지 1박2일 간 강원도 속초 수 리조트에서 ‘새마을지도자 역량 강화 수련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수련대회는 백경현 구리시장을 비롯한 관내 기관·단체장과 새마을 회원 등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생명 사랑 정신 및 선진 문화 의식 등 새마을 정신을 고취하고 회원 간 화합과 결속을 강화하기 위한 소통의 자리로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새마을운동 활성화에 기여한 우수지도자 표창을 시작으로 개회사, 축사 순으로 진행됐으며, 새마을 가족들의 단합과 친목을 다지는 동별 장기자랑과 화합의 밤 등 다채롭게 진행됐다.
 
또한 백경현 구리시장의 특강을 통해 새마을운동의 역사와 새마을지도자의 역할을 논의하고, 새마을 정신을 통해 구리시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하는 시간을 가졌다.
안정섭 회장은 “새마을지도자라는 자긍심을 가지고 열심히 지역을 위해 노력하시는 회장님들 이하 회원들에게 감사드린다.”라며, “오늘 수련대회를 통해 새마을운동의 미래를 더욱 밝고 활력 있게 만들어 나가자.”라고 밝혔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근면, 자조, 협동의 새마을 정신을 바탕으로 지역사회를 위해 봉사활동을 펼쳐주시는 새마을지도자 여러분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소통과 협력을 통해 구리시의 발전을 위해 노력해달라.”라고 전했다.

isac0902@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