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10월 03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울산시, 추석맞이 도로 환경정비 실시

[서울=아시아뉴스통신] 박주일기자 송고시간 2023-09-19 00:00

울산시청./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박주일 기자] 울산시는 추석을 맞아 울산을 방문하는 귀성객과 방문객들에게 깨끗한 도시 이미지를 제공하기 9월 18일부터 27일까지 도로환경 정비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구·군과 합동으로 추진하며 관문도로 및 관광지 주변 도로 일원을 대상으로 한다.
 
주요 정비 지역은 타지역에서 울산시로 진입하는 도로구간으로 울산시가 관리하는 일반국도 4개소와 고속도로 나들목(IC) 4개소이다.
 
또한 이번 추석 연휴가 6일로 장기간 이어져 관광객들의 방문도 많을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태화강국가정원 등 관광지 진입도로 일원 6개소 등도 함께 정비한다.
 
울산시로 진입하는 주요 간선도로의 경우 정비효율 증대를 위하여 한국도로공사 및 김해국토관리사무소와 협력해 추진할 계획이다.
 
정비는 도로변 쓰레기 수거 및 보도 잡초 제거, 포트홀 및 도로파손 긴급 보수, 도로표지판 시야 방해 가로수 가지치기, 도로상의 불법 현수막 정비 등으로 진행된다.
 
울산시 관계자는 “이번 추석맞이 도로 환경정비를 통해 시민들과 방문객들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도로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추석 연휴기간 중 발생할 수 있는 비상상황에 대비하여 비상근무조 및 응급복구반 편성 등 안전관리 대책을 수립해 안전한 추석연휴가 되도록 철저히 대비할 계획이다.

pji2498@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