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23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김제시, 2023 청년의 날 기념행사 성료

[전북=아시아뉴스통신] 김창윤기자 송고시간 2023-09-19 17:41

청년의 취향을 존중한다, ‘청년취존’
김제시, 2023 청년의 날 기념행사 성료./사진제공=김제시


[아시아뉴스통신=김창윤 기자] 청년취존, 청년의 취향을 존중한다는 주제로 2023년 김제시 청년의 날 기념행사가 지난 16일 청년의 날에 김제문화예술회관에서 개최되었다.
 
청년단체가 주도적으로 직접 그려나간 이 행사는 정성주 김제시장, 김영자 김제시의장, 강영재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장을 비롯한 청년과 지역주민 등이 참여한 가운데 기념식, 플리마켓, 야시장, 공연, 체험 등으로 구성되어 다채롭게 진행됐다.
 
기념식에서는 김제시 청년정책 발전에 공적이 있는 6개 기업에 공로패를 수여하고, 청년 6명에게는 표창장을 수여하였다. 특히 김제시장과 김제청년공간 E :DA(이다) 센터장 및 청년들이 함께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청년들의 고민을 듣고 풀어나가는 ‘청년대담’시간을 가져 참여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MBC 아나운서 김대호는 청년취향을 주제로 자신의 특별한 취향에 대한 강연을 진행하였으며 개그맨 박명수의 토크와 EDM 공연은 행사에 참여한 청년과 시민 모두가 함께 즐기며 신나는 분위기 속에서 스트레스를 날려버렸다.
 
또한 궂은 날씨에도 플리마켓, 야시장, 체험 및 홍보부스 등 행사에 참여한 청년들의 화합 네트워킹으로 행사는 마무리됐다.
 
정성주 김제시장은 “청년들이 기획하고 준비한 이번 청년의 날 기념행사는 곳곳에 청년의 취향을 담아내기 위해 노력했다.”며 “더불어 김제시의 미래 주역이 될 청년들이 살기 좋은 김제를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든든한 동반자로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yun72800@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