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6월 26일 수요일
뉴스홈 스포츠
대구FC, 바셀루스·에드가 앞세워 리그 4연승 도전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이상진기자 송고시간 2023-09-21 00:18

(사진출처=대구FC 공식 SNS)


[아시아뉴스통신=이상진 기자] 대구FC가 오는 24일 오후 7시 DGB대구은행파크에서 열리는 하나원큐 K리그1 2023 31라운드 홈경기에서 포항스틸러스와 맞붙는다.

대구FC가 리그 4연승에 도전한다. 지난 라운드 수원삼성 원정에서 1대0으로 승리하며 시즌 첫 3연승을 달성한 대구다. 바셀루스의 추가시간 극장골로 기세가 한 껏 오른 대구는 리그 2위를 달리고 있는 강호 포항을 홈으로 불러들인다. 대구는 현재 홈에서 9경기 연속 무패를 달리고 있는 만큼 더욱 치열하게 맞붙을 각오다.

대구는 최근 3경기 연속 무실점을 달성하며 대구 특유의 단단한 수비 라인을 자랑중이다. 세징야가 갈비뼈 부상으로 자리를 비웠지만 바셀루스가 에드가와 좋은 호흡을 보이고 있고, 빠른 측면 돌파를 이용한 득점까지 성공시키며 희망의 불씨를 살렸다. 한편, 벨톨라는 퇴장 징계로 이번 라운드 결장한다.

대구 최원권 감독은 “끝까지 투혼을 발휘해 준 우리 선수들이 자랑스럽고, 3연승을 통해 우리는 파이널A까지 버틸 수 있는 힘을 얻었다.” 며 “포항은 까다로운 상대지만 자신감을 가지고 좋은 경기를 펼치겠다”고 경기를 앞둔 각오를 밝혔다.

상대 포항 역시 리그 선두를 노리며 고공행진중이다. 9경기 무패 행진중인 포항은 전방에서 제카가 최근 4경기 5골을 기록하며 득점의 주축을 담당하고 있다. 중원에서는 오베르단의 활약으로 더욱 견고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이처럼 강한 상대이지만 포항은 DGB대구은행파크 개장 이래 대구 홈에서 승리를 가져간 적이 없다(2승 5무).

상승세의 양 팀이 대구에서 맞붙는다. 대구와 포항의 통산전적은 13승 18무 22패, 최근 10경기 전적은 2승 5무 3패로 팽팽하게 맞서고 있다. 시즌 7번째 만원 관중이 들어찬 DGB대구은행파크에서 대구가 홈 팬들에게 승리를 선물할 수 있을지 관심이 모인다.

dltkdwls3170@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