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6월 26일 수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우리카드, 금융감독원 주관 '상생·협력 금융 新상품 우수사례' 선정

[서울=아시아뉴스통신] 박신웅기자 송고시간 2023-09-27 12:16

이달 25일 여의도 금융감독원 중회의실에서 진행된 '상생협력 금융 신상품' 우수사례 선정 행사에서 김미영 금융감독원 금융소비자보호처장(왼쪽)과 이재일 우리카드 경영기획본부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우리카드.)

[아시아뉴스통신=박신웅 기자] 우리카드는 당사 ‘상생금융 프로그램’이 금융감독원 주관 ‘상생·협력 금융 新상품’우수사례로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상생·협력 금융 新상품’은 상생·협력 금융상품 개발을 위해 노력한 금융회사를 격려하고, 금융권의 상생 분위기 활성화 목적으로 금융감독원이 시행한 공모이다. 

이달 25일 금융감독원 중회의실에서 개최된 시상식에서 카드사로는 유일하게 우리카드가 선정돼 우수사례 영예를 안았다.

우리카드 ‘상생금융 프로그램’은 카드업계 1호 상생금융 지원이며, 금융 취약계층과 소상공인 대상으로 약 2200억원의 혜택을 제공한다. 

금융 취약계층의 정상화를 위한 실질적 프로그램으로는 자사대출 연체자 대상 7.5% 고정금리 대환대출 신상품 ‘상생론’, 신용카드·대출·할부금융 연체금액 감면율 10%p 확대, 연소득 2천만원 이하 고객의 카드론, 개인신용대출, 개인사업자 대출 신규 대출금리 4%p 인하가 있다. 

소상공인의 성공적 사업운영을 위한 영업 지원 강화 프로그램으로는 영세·중소 카드 가맹점주의 카드 이용대금 1% 캐시백, 가맹점주 대상 상권/고객분석 리포트 및 마케팅/홍보 지원이 있다. 

우리카드는 이번 우수사례 선정 이후에도 본 프로그램에 대해 면밀한 지원을 계속해나갈 예정이며, 금융 취약계층과 소상공인을 위한 상생금융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할 예정이다.

apress365@gmail.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