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03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전북대병원 2023년 하반기 신규직원 교육 성료

[전북=아시아뉴스통신] 김창윤기자 송고시간 2023-10-17 18:32

일반직 신규직원 54명 대상... 의료기관 직원이 갖춰야 할 기본 소양 및 안전교육 진행
전북대병원 2023년 하반기 신규직원 교육 성료./사진제공=전북대병원


[아시아뉴스통신=김창윤 기자] 전북대학교병원(병원장 유희철)이 본관 모악홀에서 신규직원 교육을 실시하였다고 17일 밝혔다.
 
일반직 신규직원 54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병원에 입사한 신입사원들에게 소속감 강화와 성공적인 조직 적응력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이식 진료부문 부원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조대선 교육인재개발실장의 인사말, 인사 및 복무 규정, 직원 복지 및 공문서 작성법 안내, 심폐소생술 교육, 안전보건교육 등 병원의 내부 규정과 의료기관 종사자가 숙지해야 할 의료지식에 대한 교육이 진행됐다.
 
오후에는 소방안전교육을 시작으로 환자안전과 의료의 질 향상, 임직원 행동강령 및 청탁금지법, 표준주의 및 손위생, 큐비스 및 그룹웨어 교육, 노동조합교육 등 직장생활에 필요한 기본 소양 및 안전교육이 진행됐다.
 
조대선 교육인재개발실장은 “우리 병원에서 새로운 출발을 시작하게 된 직원들을 진심으로 환영하며, 교육을 통해 의료기관에 종사하는 직원이 가져야할 기본 소양을 잘 숙지하시고 앞으로 병원을 이끌어갈 유능한 구성원으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yun72800@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