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01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민생 우선, 건전재정 운영, 경쟁력 강화를 위한 행정 펼치겠다” 김경희 이천시장 시정연설

[경기=아시아뉴스통신] 박성근기자 송고시간 2023-12-04 10:15

“민생 우선, 건전재정 운영, 경쟁력 강화를 위한 행정 펼치겠다”김경희 이천시장 시정연설.(사진제공=이천시)

[아시아뉴스통신=박성근 기자]이천시장 김경희는 1일 이천시의회에서 시정연설을 통해 2024년 시정의 핵심목표를 '민생 우선', '건전재정 운영', '경쟁력 강화'로 설정하겠다고 밝혔다.

김 시장은 신설한 투자유치 전담팀을 통해 기업투자 가이드 제작, 투자컨설팅, 투자유치보조금 지원 등 다양한 기업유인 전략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대월산업단지를 2025년까지 친환경 첨단산업단지로 조성하고, 이천사랑 지역화폐의 발행규모를 1,050억 원으로 운영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복지 분야에서는 주민 참여형 마을복지를 통해 복지 사각지대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지원할 계획이며, 노인과 장애인에게는 취업알선과 직업훈련을 통해 실질적인 도움을 주겠다고 밝혔다.

아이와 부모 모두를 위한 돌봄과 교육 지원, 출산축하금 지원, 다문화가정과 맞벌이 가정의 부담을 덜어줄 사업 등도 계획에 포함되어 있다.

안전하고 편리한 도시개발을 위해 자연재해 저감을 위한 종합계획을 수립하고, 지역공동체 중심의 재난관리 활동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골목, 집, 공원을 이어주는 가로등을 확대하고 지능형 CCTV를 확충할 계획이며, 미래농업 육성을 통해 농촌의 경쟁력을 높이겠다는 방침이다.

김시장은 "어떠한 어려움이 있더라도 우리가 같은 마음으로 꿈꾸는 세상을 향한 전진을 멈추지 않겠다"며 "2024년에도 시민과 함께, 더욱 힘차게 한 걸음 한 걸음 나아가겠다"고 강조하였다.

이천시는 2024년도 예산안을 1조1,669억 원으로 편성해 시의회에 제출하였다.

nolbupsk@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