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03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상처치료제·성금 등 이웃돕기 온정 이어져

[경기=아시아뉴스통신] 박성근기자 송고시간 2023-12-04 11:31

상처치료제·성금 등 이웃돕기 온정 이어져.(사진제공=광주시)

[아시아뉴스통신=박성근 기자]연말을 맞아 광주시에 이웃돕기 온정의 손길이 이어지고 있다.

시에 따르면 지난 1일 사단법인 한국해상재난환경구조단(대표 전승권)이 상처치료제 마데카솔 연고·분말 300개(250만원 상당)를, 호원대학교 광주학습관(책임교수 김영미)에서 성금 327만원을 기탁했다.

전승권 (사)한국해상재난환경구조단 대표는 “어려운 환경의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마데카솔을 기부하게 됐으며, 도움이 필요한 분들에게 잘 전달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마데카솔은 시 드림스타트 대상자 250명과 시 무한돌봄센터 대상자 50명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김영미 호원대학교 광주학습관 책임교수는 “지난 10월 21일 중대물빛공원에서 워크온 챌린지 발대식을 가진 후 교수진과 학생들이 한마음으로 모바일 걷기 워크온을 활용해 모은 금액 327만원을 기탁했다. 학생들과 함께 매년 걷기를 통한 기부를 함으로써 건강도 챙기고 나눔도 실천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방세환 시장은 “관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관심을 가져 주신 것에 감사드리며 기부해주신 소중한 현물과 성금은 도움이 필요한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nolbupsk@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