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03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대전 대덕구, 지역 관광 활성화 ‘대덕 고래(Go來)여행’ 성료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최정현기자 송고시간 2023-12-04 11:43

생태자원·고유 관광콘텐츠 널리 알려…“지역·테마별 코스 다변화 계획”
‘2023 대덕 시티투어(city tour)-대덕 고래(Go來)여행’에 참가한 관광객이 신탄진전통시장을 방문해 분식투어를 즐기고 있다./사진제공=대전 대덕구청

[아시아뉴스통신=최정현 기자] 대전 대덕구는 민선8기 공약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된 ‘2023 대덕 시티투어(city tour)-대덕 고래(Go來)여행’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고 4일 밝혔다.
 
올해 처음 기획·추진된 ‘대덕 고래(Go來)여행’은 ‘한번 가면(Go), 다시 오고(來) 싶은 대덕구’라는 뜻으로 친환경적이고 넉넉하며 풍요로운 대덕의 매력적인 이미지가 반영돼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난 7개월간 계족산 맨발 황톳길 중턱 숲속 공연장의 ‘뻔뻔(fun fun)한 클래식 음악회’가 열리는 토·일요일과 신탄진오일장(3·8일)이 겹치는 날 총 10회에 걸쳐 진행됐다.
 
전국 각지에서 온 관광객들은 대전역에서 출발해 대청댐 물문화관, 대청호 로하스길을 둘러보고 계족산 맨발 황톳길 체험 및 숲속음악회를 관람했으며, 향토 음식을 맛볼 수 있는 점심 식사 후 신탄진오일장을 방문해 분식투어를 즐겼다.
 
특히 매회 전용 버스를 이용해 편의를 확보했으며, 전문해설사의 친절하고 재미있는 안내와 더불어 차량 내 간식이 제공되는 등 참가비 2만 원으로 알찬 하루를 보내는 가성비가 훌륭한 투어라는 좋은 평가를 받았다.
 
투어에 참가한 한 관광객은“대덕구의 아름다운 자연 환경과 100년 전통의 신탄진 전통시장을 방문해 분식을 맛보는 등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다음에 대덕구를 꼭 방문해 지역 곳곳을 방문해 보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또 이들을 맞이한 신탄진시장 상인도 “우리 지역을 찾는 관광객들을 환영한다. 앞으로도 더욱 큰 친절로 보답하고 싶다”며 호응을 보였다.
 
최충규 대덕구청장은 “우리 대덕구의 명소 곳곳을 누비는 시티투어에 참여해 주신 관광객분들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역·테마별 코스 다변화, 운영 회차 확대 등 알찬 프로그램을 기획해 관광도시 대덕구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덕구는 내년에도 ‘관광으로 모두가 즐거운 대덕구’를 목표로 신나고 활력 넘치는 관광프로그램을 구성하고, 차별화된 축제를 통해 관광 선도 자치구로 발돋움할 계획이다.
 

ily7102@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