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2월 05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세종시교육청, 사회적경제 ‘세·바·람 학생 캠프’ 열어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최정현기자 송고시간 2023-12-04 15:16

사회적경제 ‘세·바·람 학생 캠프’ 기념촬영 모습./사진제공=세종시교육청

[아시아뉴스통신=최정현 기자] 세종시교육청은 지난 2일 세종마이스센터에서 지역 내 중‧고등학교 학생, 학교 밖 청소년 등 50명을 대상으로 사회적경제 ‘2023년 세·바·람(세상을 바꾸는 사람들) 학생 캠프’를 운영했다고 4일 밝혔다.
 
사회적경제란 기존의 시장경제처럼 이윤추구만이 목적이 아닌 지역의 구성원이 공공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공동체가 상호 간의 협력과 연대, 참여로 사회적 가치를 만들어 내는 모든 경제활동을 말한다.
 
이번 캠프는 미래 경제주체로 활약할 청소년에게 사람의 가치를 우선시하는 사회적경제를 소개하고, 사회적가치를 실현하는 경제주체로서의 역할 수행을 위한 실천 의지를 키우며, 함께 살아가는 공동체적 삶의 가치를 함양하고자 마련됐다.
 
세종시교육청은 사회적경제 교육지원단과 함께 캠프 운영 프로그램을 개발‧준비했다.
 
또 자칫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사회적경제의 의미를 쉽게 풀어내기 위해 학생과 사회적경제 교육지원단이 팀을 구성해 교육을 진행했다. ▲팀빌딩 활동 ▲일상의 불편함 찾기 ▲선정된 불편함에 대한 대안 세우기 ▲발표하기 등의 체인지메이커 활동을 병행했다.
 
김혜덕 교육협력과장은 “이번 캠프를 통해 청소년들이 사회적경제에 관심을 가지고 이해하는 시간이 됐길 바란다”면서 “지역사회의 문제를 지역민이 스스로 해결하는 사회의 구성원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교육청은 ‘모두, 함께, 잘 사는 세상을 위한 사회적경제’라는 구호 아래 ▲찾아가는 사회적경제 교실 ▲교육‧홍보자료 개발 ▲학교협동조합 설립・운영 지원 ▲유관기관 협력체제 구축 ▲세·바·람 프로젝트(세‧바‧람 교실, 세‧바‧람 자치배움터, 세‧바‧람 학생캠프) 등을 운영하고 있다.


ily7102@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