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04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더불어민주당 박천광 국회의원 예비후보, 미혼모 공공산후조리원 필요. “강한 어필”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신영철기자 송고시간 2024-02-06 15:47

박 예비후보, 한 생명복지재단 방문해 미혼모 가정 관련 정책 제안받아

박 예비후보, “금전적 어려움을 겪는 미혼모를 위한 공공산후조리원 운영할 터”
지난 4일 더불어민주당 박천광 국회의원 예비후보(안산 상록·갑)는 한 생명복지재단을 방문해 미혼모 가정과 관련된 정책 제안서를 전달받고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제공=박천광 예비후보 선거 사무실

[아시아뉴스통신=신영철 기자] 더불어민주당 박천광 국회의원 예비후보(안산 상록·갑)는 지난 4일 한 생명복지재단을 방문해 미혼모 가정과 관련된 정책 제안서를 전달받았다고 6일 밝혔다.
 
한 생명복지재단은 현재 안산을 포함해 서울 및 인천, 부천 등에서 50여 가구의 미혼모 가정의 보살핌을 돕고 있다.
 
이에 박 예비후보는 이효천 한 생명복지재단 대표와의 간담회를 갖고 관내 미혼모 가정의 복지와 관련된 현안 문제점 등을 논의하고 미혼모의 안정된 삶을 위해 해결책 마련에 빠른 행보를 이어갈 것으로 보여 귀추가 주목된다.
 
이날 이 대표는 “박 예비후보에게 미혼모 가정의 산후조리원 이용과 관련된 어려움을 호소하고 애로 사항 등을 하나하나 짚어나갔다.

이어 이 대표는 "현재 지역 내 병원들과의 업무협약(MOU)을 통해 한부모 가정에 도움을 주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산후조리와 관련된 부분에서는 금전적 지원이 어려운 상황이다”라며 "산후조리원 등 수익 행위를 위한 단체의 경우 민간 단체에서 해결할 수 있는 범위를 넘어서기 때문에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지난 4일 더불어민주당 박천광 국회의원 예비후보(안산 상록·갑)는 지 한 생명복지재단을 방문해 미혼모 가정과 관련된 정책 제안서를 전달받기전 이효천 대표와 간담회를 갖고 있다.사진제공=박천광 예비후보 선거 사무실

이에 박 예비후보는 “보건소의 기능을 24시간 응급센터를 확대 운영해 소아산부인과와 산모를 위한 국공립 산후조리원을 운영토록 하는 공약을 마련했다”라고 설명했다.
 
또 박 예비후보는 "저도 두 아이를 키우고 있는 부모로서 산후조리를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다"라며 "산후조리를 제대로 캐어 하지 못하면 머리가 빠지거나 뼈마디 마디가 쑤시는 등 부작용이 크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 "공약으로 내세웠던 공공산후조리원의 필요성을 다시 한번 실감하는 계기가 됐다"라며 “금전적 어려움으로 도움받기 어려운 한부모 가정을 위해 반드시 공약을 이행해 보이겠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한 생명복지재단은 청소년 미혼모, 한 부모, 홀몸노인, 소년소녀가장을 위해 △복합커뮤니티센터 운영 △복지 큐레이션 서비스 △자조 모임 등을 지원하며 자립을 돕는 기관이다.
 
sinyouc119@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