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10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경남도, 2024년 여성단체활동 지원 사업 공모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장희연기자 송고시간 2024-02-08 18:47

경상남도청전경./아시아뉴스통신DB

[아시아뉴스통신=장희연 기자] 경상남도(도지사 박완수)는 여성단체의 사회참여 활성화 및 여성단체 발전을 위해 ‘2024년 여성단체활동 지원 사업’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사업 규모는 9,600만 원으로 단체별 1개 사업, 1천만 원 이내로 지원할 계획이며, 신청 자격은 도내 소재 비영리민간단체 및 비영리법인으로 등록된 도 단위 여성단체이다.

지원 대상 사업은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를 위한 역량강화, 여성인재 양성 및 여성대표성 제고 사업, 양성평등 인식 제고 및 문화확산, 여성권익 보호 및 복지증진 등 사회인식 개선 사업, 여성 경력유지 강화 등 여성의 경제활동 증진을 위한 사업, 기타 지역사회와 여성단체 발전을 위한 사업이다. 

공모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단체는 2월 23일(금)까지 지방보조금관리시스템 ‘보탬e’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지원사업 신청에 대한 자세한 안내 및 필요 서류는 경상남도 누리집(홈페이지) 고시 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접수된 사업은 단체의 적격성, 사업의 적합성, 예산의 적정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1차 자체 심사를 거쳐 2차 경상남도 보조금관리위원회에서 심사·선정하며, 최종 선정 결과는 3월 말경에 발표될 예정이다.

박현숙 경남도 여성가족과장은 “도 단위 여성단체는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를 위해 활발한 활동을 해오고 있다”며 “올해도 여성단체의 특성과 전문성을 활용하여 지역사회에 파급력이 있고 공익적인 다양한 사업을 발굴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gywhqh159@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