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6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민주당 권혁진 경기 도의회의원 예비후보, 4.10 재보궐선거 당선 통해 안산의 골든타임 바로잡겠다!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신영철기자 송고시간 2024-02-27 09:48

“주민과 함께 더 나은 안산 · 다시 새롭게, 강하게, 권혁진은 합니다!”
민주당 권혁진 경기 도의회의원 예비후보.사진제공=권혁진 경기 도의회의원 예비후보

[아시아뉴스통신=신영철 기자] 더불어민주당 권혁진 예비후보(안산시 8선거구, 호수도, 중앙동, 대부동)는 지난 22일, 오는 4월 10일 제22대 국회의원선거와 함께 치러질 경기 도의회의원 보궐선거에 예비후보 등록을 했다고 26일 밝혔다.
 
권혁진 예비후보는 “경기 서남부 교통의 중심지가 될 안산이 스쳐 지나가는 안산이 되어서는 안 된다”라며 “KTX 정차, 신안산선·GTX-C노선 개통 이전에 소비도시의 안산시가 형성이 되어야 한다”고 출마 변을 통해 밝혔다.
 
권 예비후보는 “젊음과 쉼이 함께하는 낭만 도시 중앙동의 슬로건 처럼 서울예술대학교와 한국호텔전문학교가 공존하는 도시이자 경기 서남부의 대표적인 소비 상권이지만, 현재는 폐업한 유흥시설의 간판과 침체한 소비 등으로 인해 시도 때도 없이 변화하는 상권으로 변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슬로건이 무색하게 주민들의 발걸음이 지속해서 멀어지고 있어 소상공인들도 힘겨움의 시간을 보내고 있다”고 말했다.
 
더불어 “앞으로 안산 중앙동은 非 수도권에 거주하는 사람들이 수도권에 접근할 때 신안산선 환승을 위해 거쳐야 하는 곳이기 때문에 교통 거점도시의 역할을 할 중앙동을 잠시 머물고 싶은 중앙동으로 만들어야 한다”라며 “서울예술대학교와 한국호텔전문학교의 협업을 통해 살아 숨 쉬는 도시, 젊음이 공존하는 도시, 머물고 싶은 도시이자 소비가 이루어지는 도시를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권 예비후보는 “호수 동에 대해 열정! 웃음! 이웃이 함께하는 1만 6,000여 세대가 거주하고 4만 3,000명 이상의 주민이 공존하는 도시인 호수동은 매년 세계적인 거리극 축제가 진행될 만큼 놀 문화가 넘쳐나는 곳이라 말하지만, 아이와 성인, 그리고 노년층이 놀 문화가 형성되지 않았다는 문제점이 있다”고 지적했다.
 
또한 “호수동 내 여러 공원은 한여름과 한겨울에 이용객이 적은 것이 현실이기에 여름철에는 물놀이 시설이 있는 문화광장, 겨울철에는 썰매와 스케이트를 이용할 수 있게 해 사계절 내내 세대를 불문하고 놀 문화가 넘쳐나는 안산의 중심도시로 탈바꿈하겠다”라고 언급하는 등 호수동 내 공원과 광장의 재정비 필요성을 강조했다.
 
권 예비후보는 “수도권에서 가장 가까운 해변이 있는 보물섬으로 알려진 대부동은 안산이 관광도시가 되어가는 데에 있어 중추적인 역할을 해야 하는 곳”이라며, 관광시설 투자 대비 효과가 떨어지고 있는 대부도의 현실을 지적했다.
 
민주당 권혁진 경기 도의회의원 예비후보.사진제공=권혁진 경기 도의회의원 예비후보

이어 “칼국수 한 그릇만 먹거나 펜션만 이용할 뿐 실제 소비는 인근 도시(화성, 시흥)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현 상황을 개선하기 위해 안산 내에서 소비가 이루어짐과 동시에 대부도 관광코스를 전체 관람할 기회를 만들겠다”라며, 대부도 관광택시 운영의 필요성을 말했다.
 
아울러 현 경기도 이룸 학교 제도를 개선해 전문 예체능 교육을 연계 학습할 수 있도록 해 예술교육을 확대할 뿐만 아니라, 청년·중년·노년 할 것 없이 현업에 종사하고 있는 도민도 새로운 일에 도전할 수 있게 기회를 제공할 수 있는 재취업 프로젝트 확대 방향에 대해서도 말했다.
 
권 예비후보는 21대 국회의원 비서를 지냈으며, 한국 청년 거버넌스의 이사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한편 더불어민주당 권혁진 예비후보는△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19기, 21기 자문위원 △안산시 시민 동행위원회 시민 행복 분과 위원 △호수동 자율방범대 홍보부장 △호수동 자율방재단 총무 △호수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 총무 △(재) 안산 충북도민회 행사 국장 △사단법인 한겨레 평화통일 포럼 총동문회 사무국장 △안산 청년회의소 사무국장 등으로 활동했으며  20대 대통령선거 이재명 후보 선대위에서 ▲균형발전위원회 공동위원장 ▲문화강국위원회 실무팀원 ▲안산단원구갑 공동선대위원장 등으로 활동△균형 발전위원회 공동위원장 △문화강국위원회 실무 팀원 △안산 단원구 갑 공동선대위원장 등으로 활동했다.
 
sinyouc119@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