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6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안산시, 중·고교 교복 나눔 행사 이어가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신영철기자 송고시간 2024-02-27 10:12

“선배가 입던 교복 저렴하게 구매”
지난 24일부터 이틀간 경기 안산시는 단원구 초지동 소재 산업지원본부 내 교복나눔소에서‘새학기 맞이 중·고등학교 교복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사진은 안산시 여성자치대학 소속 봉사회가 지난 23일 교복 나눔에 앞서 세탁한 교복들을 정리하고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아시아뉴스통신=신영철 기자

[아시아뉴스통신=신영철 기자] 경기 안산시는 지난 24일부터 이틀간 단원구 초지동 소재 산업지원본부 (단원구 중앙대로 685) 내 교복나눔소에서 ‘새학기 맞이 중·고등학교 교복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지난 2013년부터 시작된 교복 나눔 행사는 안산시소비자단체협의회(회장 서치원)가 주최하고 한국여성소비자연합 안산지부(지부장 김영순)가 주관해 진행됐으며, 관내 중·고등학교의 교복을 기증받아 세탁한 뒤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했다.
 
이번 행사에는 새 학기를 맞아 교복 구입을 위해 시민 260여 명이 방문했으며, 판매 수익금은 지역 학생들에게 장학금으로 전달할 계획이다.
 
행사 후에도 교복 구입을 원하는 경우 매주 목요일 이메일로 사전 예약을 통해 지정된 날 교복 나눔소를 방문해 구매할 수 있다.
 
지난 24일부터 이틀간 경기 안산시는 단원구 초지동 소재 산업지원본부 내 교복나눔소에서‘새학기 맞이 중·고등학교 교복 나눔 행사’를 개최하고 봉사자들이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제공=안산시청

김영순 한국여성소비자연합 안산지부장은 “학부모와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행사를 개최하게 돼 매우 뜻깊고, 교복 나눔 행사가 계속 이어질 수 있도록 기부에 동참하시는 분들이 많아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이번 행사가 고물가 시대 가계 경제에 부담을 덜고, 자원순환을 통한 환경보전 실천과 나눔 문화 확산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교복 구매 접수 및 기부에 대해 궁금한 사항은 안산시 한국여성소비자연합 안산지부로 문의하면 된다.

sinyouc119@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