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6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계양구, 제105주년 3.1절 기념행사 실시

[인천=아시아뉴스통신] 양행복기자 송고시간 2024-03-01 13:02

윤환 구청장 “선열들이 이뤄낸 조국 독립의 꿈, 이제는 끊임없이 비상하는 계양의 꿈으로 만들어 낼 것” -
순국선열, 애국지사의 희생정신 기리기 위한 참배 및 기념행사 추진 -
‘황어장터 3.1만세운동 역사문화센터’에 만세 외침이 울리다 -
윤환 계양구청장이 헌화를 하고 있다./사진제공=계양구청

[아시아뉴스통신=양행복 기자] 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윤환)는 1일 제105주년 3.1절을 맞아 계양구 장기동에 위치한 황어장터 3.1만세운동 역사문화센터 광장에서 기념행사를 실시했다.
 
순국선열과 애국지사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기리기 위해 마련된 이날 행사는 윤환 구청장과 간부 공무원들을 비롯해 독립유공자 유족, 광복회원, 보훈단체장, 사회단체장, 지역주민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엄숙히 진행됐다.
 
윤환 계양구청장과 참석자들이 묵념을 하고 있다./사진제공=계양구청

행사는 구립교향악단의 연주를 시작으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참배 ▲독립유공자 유족과 광복회원의 독립선언서 낭독 ▲3.1절 기념노래 제창(계양구 홍보대사 성악가 성주희) ▲참석자 전원의 만세 삼창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실시된 3.1절 기념행사와 함께 황어장터 3.1만세운동 역사문화센터에서는 구민 참여를 위한 부대행사도 운영됐다. ▲‘어린이를 위한 이야기 독립운동사’ 특별 전시 ▲나만의 만세 포즈로 네컷사진 찍기 ▲순국선열과 애국지사의 희생정신을 기리기 위한 태극기 나무 만들기 등 3.1절을 기념해 온 가족이 참여할 수 있는 문화·체험 행사가 다채롭게 마련됐다.
 
윤환 계양구청장과 조양희 구의회 의장이 참석자들과 만세를 하고 있다./사진제공=계양구청

윤환 구청장은 기념사를 통해 “인천지역 3.1만세운동의 시작이 된 황어장터 만세운동은 우리 구민들이 꼭 기억해야 할 숭고한 역사이고 자긍심이다. 독립을 위해 희생하신 선열들에게 경의를 표하며 유족에게도 존경과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라며 “선열들의 숭고한 정신을 새기며 선열들이 이뤄낸 조국 독립의 꿈을, 이제는 끊임없이 비상하는 계양의 꿈으로 반드시 만들어 내겠다.”라고 말했다.
 
yanghb1117@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