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28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광양교육청, 섬진강꽃길 마라톤대회장서 미래교육박람회 홍보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고정언기자 송고시간 2024-04-14 17:49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 홍보 부스 운영.이계준 교육장 5km 직접 뛰며 참여 유도
광양교육청은 14일 열린 ‘제13회 MBC 섬진강 꽃길 마라톤 대회’에서 홍보부스를 운영하며 5월말에 열리는 글로컬 교육박람회 홍보에 열을 올렸다./사진제공=광양교육청

[아시아뉴스통신=고정언 기자]전남 광양교육지원청(교육장 이계준)은 14일 ‘제13회 MBC 섬진강 꽃길 마라톤 대회’에서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전라남도교육청에서 추진하고 있는‘2024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 홍보 활동을 펼쳐 눈길을 끌었다.
 
섬진강 꽃길 마라톤 대회는 여수 MBC와 MBC 경남 등에서 주관하며 해마다 4000여 명의 참가자가 섬진강변의 꽃길을 달리는 대규모 행사이다.

광양교육지원청 직원들은 글로컬 미래교육 박람회의 홍보를 위해 홍보 스티커를 등에 붙이거나 머리띠를 하며 5km 마라톤에 직접 참가했을뿐만 아니라 홍보 부스를 운영하는 등의 다양한 방식으로 홍보를 진행하였다.
 
축제장에서 만난 한 마라톤 참가자는 “섬진강의 기운을 받으며 뛸 생각에 기분이 매우 설레었는데, 글로컬 미래교육 박람회와 같은 세계적인 행사가 우리 전남에서 개최된다는 사실을 알게 돼 매우 뿌듯하다”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마라톤에 직접 참여한 이계준 광양교육장은 “섬진강 꽃길 마라톤 대회와 같은 대규모 지역축제에서 지역민들 한 명 한 명에게 전남교육의 가능성과 미래교육의 방향성을 모색하는 ‘글로컬미래교육박람회’라는 국제적인 행사를 알리며, 세계적인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전념을 다했다”고 밝혔다.
 
한편‘2024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는 5월 29일부터 6월 2일까지 여수세계박람회장에서 개최된다.

jugo333@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