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7월 20일 토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행복청, 보행 친화형 공동주택 설계공모 실시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최정현기자 송고시간 2024-06-12 10:36

다양한 특화요소 도입
5-2생활권 공동주택용지 4필지 1364세대 용지매각형 설계공모
보행 친화형 공동주택 설계공모 위치도./사진제공=행복청

[아시아뉴스통신=최정현 기자] 행복청은 행복도시의 안정적인 주택공급 추진과 함께 특색 있는 주거공간 조성을 위해 5-2생활권 공동주택용지 4필지(M3, M4, M5, L4, 1364세대)에 대한 용지매각형 설계공모를 추진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에 공모를 추진하는 5-2생활권 공동주택은 한남대학교 신현준 교수가 전문위원(MA:Master Arichitect)을 맡아 특화계획을 수립한 곳으로 소규모 블록 계획을 통한 보행 친화형 주거단지 형성 및 통합마당 조성 등 다양한 특화요소를 도입했고, 획일적이고 위압적인 공동주택 이미지를 탈피해 쾌적하고 친근한 공동주택단지를 형성하고자 했다.
 
이번 설계공모는 금년 6월에 참가 응모신청을 접수받아 최종적으로 응모한 작품에 한해 올 9월에 심사위원회 개최를 통해 당선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당선자에게는 해당 공동주택용지의 토지공급 계약체결 우선권이 부여되며 올해 안에 토지공급 계약을 완료할 예정이다. 해당 공동주택의 분양 일정은 내년 12월 이후로 예상된다.
 
이번 설계공모의 참고자료 및 응모신청 등과 관련된 세부내용은 행복도시 도시계획 누리집을 통해 제공된다.
 
김형렬 행복청장은 “이번 공모에 많은 업체가 참가해 최적의 당선작이 선정되길 바란다”면서 “앞으로 행복청은 획일적인 공동주택단지에서 벗어나 특색 있는 다양한 공간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ily7102@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