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3월 25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대전의용소방대, 서구 용촌동 일대 수해복구 지원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최정현기자 송고시간 2024-07-13 12:13

대원 150명 토사 제거·가재도구 정리작업 등 추진
서구 용촌동 일대 수해복구 지원 모습./사진제공=대전시청

[아시아뉴스통신=최정현 기자] 대전소방본부와 대전시 의용소방대는 지난 10일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서구 용촌동 일대 주택에 대한 복구 지원에 나섰다고 13일 밝혔다.
 
의용소방대원 150여 명이 참여하는 이번 복구작업은 13일부터 오는 15일까지 진행된다. 소방본부는 복구작업을 위해 구청으로부터 대상 가구에 대한 정보를 전달받아 지역 의용소방대장와 함께 현장을 방문, 투입 인원·필요 장비 등 사전 조사를 마쳤다.
 
대전시 의용소방대는 서구 용촌동 정방마을 수해 지역과 함께 그 인접 지역 가구에 대해서도 토사 제거, 가재도구 정리 및 폐기 등 일상생활 복귀를 위한 복구작업에 힘쓸 계획이다.
 
강대훈 대전시 소방본부장은 “생업을 뒤로하고, 수해 지역 주민들을 위해 복구활동에 나선 대전시 의용소방대에 감사 드린다”며 “의용소방대의 따뜻한 도움의 손길이 수해로 힘들어 하는 주민들에게 큰 힘이 될 것으로 믿는다”고 말했다.
 
유해용 대전시 의용소방대 연합회장은 “이번 수해로 많은 주민들이 큰 고통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릴 수 있어 다행”이라며 “앞으로도 대전시 의용소방대는 시민의 안전지킴이로서 맡은 바 임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ily7102@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