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0월 13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경상남도 자원봉사상 후보자 추천 접수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장희연기자 송고시간 2024-09-10 12:54

경남도청 전경./아시아뉴스통신DB

[아시아뉴스통신=장희연 기자]  경상남도(도지사 박완수)에서는 「제34회 경상남도 자원봉사상」 후보자 추천을 오는 10월 15일까지 받는다고 밝혔다.
지난 1991년부터 시작되어 올해 34회째를 맞이하는「경상남도 자원봉사상」은 모범적인 자원봉사활동을 통해 나눔과 어려운 이웃을 돕고 지역사회의 문제해결에 앞장서 온 자원봉사자들을 발굴하기 위해 마련한 상으로 자원봉사자(개인), 자원봉사관리자, 단체, 기업 등 4개 부문을 시상한다.


추천 대상은 공고일 현재 경상남도 내에서 3년 이상 거주하고, 자원봉사 활동시간이 연간 180시간 이상인 사람 또는 경상남도 내에서 5년 이상 봉사활동을 한 자원봉사관리자·단체·기업이다.


도내 시장·군수와 기관장, 단체장 또는 도민이 추천할 수 있으며, 도민 추천의 경우는 공고일 현재 만 19세 이상 도민 20명 이상의 연명을 받아야 한다.


자세한 사항은 경상남도 홈페이지에 게재된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우편 및 방문, 전자문서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 공고문 확인 : 도 홈페이지→ 경남소식→ 공고/고시공고/→ “자원봉사상” 검색


추천된 후보자는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10월 말경에 최종 선정할 예정이며, 오는 12월 ‘경상남도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에서 시상할 계획이다.


이상원 경남도 도민봉사과장은 “올 한 해 온기나눔 캠페인에 적극 동참해 주고 계신 자원봉사자께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면서, “봉사와 나눔의 정신을 묵묵히 실천하고 계신 많은 자원봉사자와 단체가 추천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gywhqh159@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