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2월 05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남원시, 평생학습동아리 성과공유 간담회 개최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이미내기자 송고시간 2024-11-29 12:28

2024년 평생학습동아리 지원사업 성과공유 간담회./사진제공=남원시청

[아시아뉴스통신=이미내 기자]  남원시가 지난 28일 평생학습관에서 2024년 평생학습동아리 지원사업 성과공유 간담회를 열었다.

이날 간담회에는 남원시에서 활동하는 16개 평생학습동아리 대표 및 관계자 30여 명이 참석하여, 올 한해 동아리 활동 사례를 공유하고 평생학습동아리 활성화를 위한 의견을 적극적으로 나눴다.

평생학습동아리는 일정한 인원의 성인 학습자들이 자발적으로 모임을 구성하고, 정기적으로 만나 정해진 주제에 대한 학습과 토론을 하는 ‘지역학습공동체’로, 남원시는 매년 평생학습동아리 지원사업을 통해 신규 학습동아리를 발굴하고 학습모임을 위한 강사비를 지원하고 있다.

올해 평생학습동아리 지원사업을 통해 등록된 동아리는 총 16개로, 240여 명의 회원들이 색소폰, 난타, 하브루타교육, 목공 등 다양한 영역에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이들 동아리는 학습을 통한 사회 환원 활동에도 적극 참여함으로써 지역사회에도 공헌하고 있다.

특히, 이번 성과공유 간담회는 남원시 평생학습동아리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열린 첫 간담회로, 동아리 관계자 간의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앞으로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뜻깊은 자리가 되었다.

양효상 교육체육과장은 “학습동아리는 평생학습의 ‘꽃’이라고 표현될 만큼 배움으로 성장하고 나눔을 실천하는 평생학습의 집결체다. 이번 간담회를 통해 제안된 의견들을 반영하여 배움이 나눔으로 확장되는 선순환 평생학습문화를 조성하는 데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남원시는 평생학습관 정규 프로그램 및 수시 특강, Play 남원 아카데미, 미래 설계 및 은퇴자 교육, 화상외국어 교육 등을 통해 많은 시민이 평생학습을 통해 자신의 삶을 변화시키고 지역사회의 학습역량을 키우는 ‘지속 가능한 평생학습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0822asia@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