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3월 22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새로운 시작!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금산도서관, 「동네책방이 추천합니다」 2월 주제도서전시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이준상기자 송고시간 2025-02-09 11:12

새로운 시작!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금산도서관, 「동네책방이 추천합니다」/사진제공=금산교육지원청


[아시아뉴스통신=이준상 기자] 금산교육지원청 금산도서관(관장 염가영)은 ‘시작’이라는 주제로 도서관과 두루미책방에서 2월 한 달간 공동 도서 전시를 진행한다. 이번 전시는 독서를 새롭게 시작하고자 하는 이들을 위한 ‘입문서’를 중심으로, 책방지기와 도서관 사서가 직접 선정한 38권의 책을 선보인다.
 
금산읍 금빛시장에 위치한 두루미책방은 독립출판물과 페미니즘, 문학 등 다양한 분야를 소개하는 독특한 공간으로, 2월 동안 추천도서도 소개된다. 그 중에서도 **‘어떤 배움은 떠나야만 가능하다’(김우인, 열매하나)**는 10년간 전 세계의 생태마을을 탐방하며 쌓은 저자의 생각과 경험을 담은 책으로, 강력히 추천되는 도서다. 해당 도서는 두루미책방에서 전시 중이며, 방문객은 언제든 구매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청소년과 어린이를 위한 도서들이 함께 전시되어 있다. ‘왜요, 그 말이 어때서요?’, ‘생각한다는 것’ 등 청소년 도서와 ‘그림책으로 만나는 사계절 24절기’, **‘어서 와, 도서관은 처음이지?’**와 같은 어린이 도서가 전시되어 있어, 다양한 연령층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독서의 기회를 제공한다.
 
두루미책방은 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오전 11시 30분부터 오후 8시까지 운영되며, 매주 월요일은 휴무다. 이곳은 책을 넘어서, 책을 기반으로 한 문화 활동을 기획하고, 카페도 함께 운영해 책과 음료를 함께 즐길 수 있는 공간이다.
 
또한, 이번 전시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금산도서관의 홈페이지 공지사항 또는 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24hopinion@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