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3월 26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건강도시 함께 걸어요” 장성군, 걷기지도자 22명 첫 배출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고정언기자 송고시간 2025-03-13 15:28

12일 ‘걷기지도자 위촉식 및 발대식’… 걷기 행사, 동아리 등 운영 계획
장성군이 12일 군청 4층 아카데미홀에서 ‘걷기지도자 위촉식 및 발대식’을 가졌다./사진제공=장성군청

[아시아뉴스통신=고정언 기자]전남 장성군이 12일 군청 4층 아카데미홀에서 ‘걷기지도자 위촉식 및 발대식’을 가졌다.
 
군은 앞선 지난 5~6일 이틀에 걸쳐 걷기지도자 2급 양성과정 교육을 진행했다.

지역주민 22명이 참여해 대한걷기협회 소속 전문강사로부터 걷기 운동의 효과, 올바른 걷기 자세‧방법 등을 배웠다.
 
2급 자격증을 취득한 주민들은 이날 발대식에서 위촉장을 받고 걷기지도자로 거듭났다.

앞으로 걷기 관련 행사와 동아리 등을 운영해 마을 주민들의 건강 증진을 돕게 된다.
 
김한종 장성군수는 “걷기는 몸의 부담이 적으면서 건강에 도움이 되는 좋은 운동”이라며 “걷기지도자들과 함께 더욱 활기찬 장성군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장성군은 추후 건강도시 조성을 위한 ‘걷기 선포식’을 갖는 등 걷기운동 활성화에 본격적으로 나설 방침이다.

이를 위해 ▲모바일 건강걷기 ▲생활터 걷기사업 ▲노르딕 걷기 ▲맞춤형 걷기운동 프로그램 제공 등 다양한 지원도 이어간다.
jugo333@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