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3월 24일 월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수자원공사, ‘녹조기술대전’ 개최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최정현기자 송고시간 2025-03-14 09:57

오는18일 본사 세종관서 진행
민·관·학·산 전문가와 녹조 저감 신기술 소개‧토론
‘녹조기술대전’ 개최 안내./사진제공=한국수자원공사

[아시아뉴스통신=최정현 기자] 한국수자원공사(K-water)가 오는 18일 대전 본사 세종관 50주년 기념홀에서 기후위기 대응능력 강화와 녹조 대응의 사전 준비를 위해 ‘녹조기술대전’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기후변화로 매년 녹조 발생 양상이 달라지며 녹조 관리에 어려움이 커지는 만큼, 변화하는 여건에 맞춰 민·관·학·산의 전문가와 함께 녹조 저감 및 관리의 효율성을 높이는 기술적 해법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행사는 총 3부로 구성되며, 먼저 1부에서는 전문가 주제발표가 진행된다. ▲환경부의 녹조 대응 정책 방향 ▲연세대학교 박준홍 교수의 녹조 관리 기술 해외 적용 사례 ▲한국수자원공사의 녹조 관리 기술 육성 지원제도에 대한 발표가 순서대로 이뤄진다.
 
2부에서는 수자원공사의 4개 유역본부별로 적용 중인 신기술 우수사례와 한국수자원공사와 K-테스트베드를 진행한 기업들의 신기술이 소개된다. 해당 기술들은 행사장 내 별도로 구성된 전시 부스에서도 관람할 수 있다.
 
3부에서는 민·관·학·산의 전문가와 함께 국내외 녹조 관리 기술의 개발 동향을 살피며, 현장에 적용할 수 있는 방안 등을 논의하는 토론회가 계속될 예정이다.


ily7102@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