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1월 24일 화요일
뉴스홈
연수구, '사회적기업 CEO와의 멘토링 세미나'

[인천=아시아뉴스통신] 김성진기자 송고시간 2012-06-23 14:14


 인천 연수구(구청장 고남석)가 최근 연수일자리센터 내 '사회적기업인큐베이터 보노보센터'에서 사회적기업 CEO와의 멘토링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지난 5월 개강한 '「ISEY 사회적기업 아카데미(제2기)' 교육의 한 과정으로, 수강생들이 제출한 사업계획서를 대상으로 전문가그룹(사회적기업 CEO 및 교수진)의 개별적인 멘토링이 진행됐다.


 CEO들의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일대일 맞춤형 멘토링 방식으로 진행된 이번 세미나에는 ‘예비 사회적기업 강화 꿈작목반 대표, 사회적기업 두리지역복지센터장, 인천대 사회적기업 연구센터 책임연구원 등이 초청되어 진행됐다.


 'ISEY 사회적기업 아카데미(제2기'는 지역 내 사회적기업에 대한 관심을 확대하고, 사회적기업의 창업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해 개설한 과정으로, 지난 5월에 개강, 50여명의 교육생이 참여하여 3개월 과정으로 운영 중이다.


 향후 구는 과정을 수료한 수강생 중, 연수구 사회적기업 육성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우수 사업계획서 제출자를 선발한 후, 사회적기업 인큐베이터 보노보센터에 우선 입주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하는 등 추가적인 지원정책을 펼칠 계획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