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21일 토요일
뉴스홈
unist, 그린리더 하계캠프 열어

[부산=아시아뉴스통신] 박기동기자 송고시간 2012-08-19 20:18


UNIST와 (사)한국그린캠퍼스협의회가 주최하는 ‘제3기 그린리더 하계캠프’가 대한석유협회 후원으로 지난 16일부터 2박3일 일정으로 열렸다.


 19일 대학에 따르면 ‘그린리더 하계캠프’는 각 대학에서 선발된 대학생 그린리더들이 한 자리에 모여 그린캠퍼스 활동과 관련한 아이디어와 정보를 교류하고 구체적인 활동 계획을 수립하기 위해 마련한 자리다.


 그린리더들은 캠프가 끝난 후 각자 소속 학교로 돌아가 2학기 동안 그린캠퍼스 활동을 펼친다.

 가장 뛰어난 활동을 펼친 팀은 해외의 그린캠퍼스 우수대학 탐방 기회를 갖는다.


 이번 대회에는 전국 25개 대학팀(4인1팀으로 구성)과 외교통상부 ‘제1기 글로벌 녹색성장 서포터즈’ 프로그램에 참가하는 대학(원)생 100명을 포함해 총 200명이 모였다.


 조무제 총장은 “UNIST는 설계에서부터 운영에 이르기까지 친환경 그린캠퍼스를 구축해 그린캠퍼스운동의 비전을 실현할 수 있는 좋은 여건을 갖추고 있다”며 “대학생 그린리더들이 주도하는 그린캠퍼스 운동이 전국적으로 확산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UNIST 그린캠퍼스팀은 도시환경공학부 최성득 교수의 지도하에 김이섭, 최동현, 한새별, 한태규 학생 등으로 구성돼, 이면지 활용 캠페인, 폐휴대폰 수거 캠페인 등  지난 그린리더양성 프로그램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