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5일 목요일
뉴스홈 인터뷰
(인터뷰)방기호원장, 희망을 전하는 탈모치료전문병원 '방의원'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윤자희기자 송고시간 2012-11-02 10:43


 쌀쌀한 바람이 부는 가을을 맞이해 탈모로 고민하는 사람들이 늘고있다.


 2011년 국민건강보험공단의 통계에 따르면 남성탈모 환자들 가운데 10대에서 30대사이 젊은 층의 탈모환자 비율이 64%에 달한다.


 그러나 탈모는 남성환자들만의 문제가 아니다. 최근 여성탈모 환자와 젊은 청소년층의 탈모 비율이 점차적으로 높아지고 있는 추세다.


 젊은 나이에 발생하는 '조기탈모'는 탈모 자체의 신체적 문제뿐 아니라 친구들 사이에서 놀림감이 되기도 하는 등 정신적, 사회적 문제점이 발생할 수 있다.


 실제로 모 결혼정보회사의 '만나고싶지 않은 이성상대' 설문조사 결과 대머리가 1위를 차지한 바있다. 대머리가 1위로 뽑힌 만큼 미팅상대의 이성적 매력이 급격히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탈모때문에 스트레스를 받는 사람들에게 희망을 전달하고 있는 병원이 있다해 찾아가 봤다.

 경기 인덕원에 위치한 탈모전문치료 병원 '방의원'./아시아뉴스통신=윤자희 기자


 그곳은 경기 인덕원에 위치한 탈모치료 전문병원인 '방의원'.


 방의원의 원장 방기호씨는 한양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병원에서 근무하던 중 20대 후반부터 급격히 진행된 탈모증세로 심각한 고민과 우울증에 시달리고 있는 가운데 '탈모증'도 다른 응급 질환과 동일한 신체적, 심리적 응급 상황임을 깨닫게 됐다.

 그 후 지난 20년간 탈모의 대한 연구를 시작하고 탈모의 대한 치료법을 직접 개발하는 등 환자들을 성공적으로 치료하고 있다.


 방의원의 방기호원장을 만나봤다.


 "대머리를 기만하지마라"

 탈모치료 병원 '방의원'의 방기호원장./아시아뉴스통신=윤자희 기자

 ▶탈모 치료를 시작하게 된 이유가 있나?


 저는 28살 때부터 거의 반 대머리가 됐습니다.  저의 부모님 모두 유전적인 심한 탈모증을 격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당시에도 '미녹시딜 릴'이란 외용제가 있었으나 약간의 가는 솜털만 날뿐 효과가 없었습니다.


 20대 후반으로 가면서 급격한 탈모를 멈추기에는 턱도 없이 효과가 부족했기에 탈모 치료의 연구를 시작했습니다.


 ▶방의원은 광고를 많이 안하는것 같은데 이유가 있나?


 광고를 보고 환자가 많이 찾아오신다면 진료비와 치료비에 그 막대한 광고비가 포함 되어 있으므로 그 부담이 고스란히 환자에게 들어갑니다. 또한 광고의 특성상 과장 될 수밖에 없지요.


 ▶방의원 진료가 타 병원과 다른점은 무엇인가?


 탈모의 가장 큰 원인은 남성 호로몬 때문입니다. 저희 방의원은 두피의 영양을 공급하기 보다는 두피의 과도하게 공급되는 남성 호르몬을 억제하는 치료를 합니다.


 ▶식이요법과 탈모, 관련이 있나?


 백미나 밀가루 음식은 혈당지수를 높여 인슐린을 증가 시키고 곧바로 비상사태를 선포해 남성 호르몬도 증가 됩니다. 거기다 육식까지 곁들이면 남성 호르몬이 과도하게 증가 하게 돼 남녀 모두 탈모를 일으킵니다.


 ▶계절이 바뀌는 환절기, 탈모는 날씨의 영향이 있나?


 환절기에 머리가 많이 빠진다는 것은 잘못된 생각입니다. 여름에 과도한 직사광선과 자외선 노출로 인해 콜라젠을 감소시키고 두피를 위축시켜 그 결과가 누적 돼 가을에 나타나게 되는 것입니다.


 ▶탈모연령대가 젊어지고 있다. 그 이유는 무엇인가?


 육식과 유제품의 과다 섭취가 조기 탈모의 원인입니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남녀 모두 탈모의 원인은 과도한 남성 호르몬 때문입니다. 육식과 유제품은 남성 호르몬을 증가 시키고 DNA 합성을 촉진시켜 탈모 유전자 발현을 앞당깁니다.


 그결과 40대에서 50대에 올 탈모가 20~30대로 앞당겨 지는 것입니다.


 탈모치료 병원 '방의원'의 방기호원장./아시아뉴스통신=윤자희 기자
 
 ▶최근 '대머리를 기만하지마라'라는 책을 출간하셨던데 어떤 뜻이 담겨있나?
  
 '기만'이란 뜻은 현혹과 위장으로 상대방을 속이고 이득을 얻어내는 것을 말합니다.
 
 탈모의 또 다른 원인중 하나가 유전성과 노화인데 자신의 탈모상품 판매의 유리한 아주 작은 탈모의 원인을 침소봉대해 천만 탈모인들을 농락 하고 있습니다.


 ▶책의 내용 중 강조하고 싶은 부분이 있다면?


 두피 마사지를 하면 발모가 되느니 탈모 샴푸를 쓰면 발모가 되느니 하며 과장 광고를 일삼는 업체들이 우후 죽순 생겨 나고 있습니다.


 마사지는 말그대로 릴렉스 시키는 역할을 할 뿐입니다. 릴렉스만 한다해 발모가 되지는 않죠. 즉, 휴식만 취한다고 탈모 치료가 되는것은 아닙니다.


 또 머리를 감기만 해도 단시간 내에 발모가 된다고 선전하는 발모샴푸가 탈모인 들을 현혹 하고 있습니다. 샴푸의 90%는 계면활성제와 수분과 화학 첨가물입니다. 단지 1%의 발모성분이 있다해도 두피를 침투하지 못합니다.


 왜냐하면 피부의 본래기능은 외부의 이물질을 차단하도록 만들어 져 있습니다. 휘발유를 손으로 만진다고 해서 휘발유가 피부를 뚫고 흡수되지 않는 이유와 같습니다.

 탈모치료 병원 '방의원'의 방기호원장./아시아뉴스통신=윤자희 기자

 ▶방기호 원장님의 인생철학은 무엇인가?
 
 저는 철학자가 아니고 크리스찬입니다. 나보다 훨씬 높으신 하나님의 뜻이 무엇일까 생각 합니다. 탈모 치료는 그생각이 구체화된 하나의 수단에 불과합니다.


 ▶방의원을 찾아오시는 분들에게 한말씀 부탁한다.


 세계최초, 국내 유일, 자신만의 특수한 방법하며 자랑만을 일삼는 병원은 피하라고 말해 주고 싶습니다. 탈모의 원인은 유전성과 노화, 남성호로몬 입니다. 이를 과학적이고 의학적인 방법으로 해결 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는 병원을 찾으라고 말해 주고 싶습니다.


 ▶탈모로 고민하시는 분들에게 조언을 부탁한다.


 수학의 정석에 나오는 수많은 문제들도 모두 답이 있지 않습니까? 탈모치료를 절대로 포기하지 말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대머리를 기만하지마라' 책에서 나온 방법을 따라 차근 차근 노력하시면 반드시 탈모 걱정은 없어질 것입니다. 제가 이책을 쓴 이유이기도 합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실시간 급상승 정보

포토뉴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