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13일 수요일
뉴스홈
광명시-광명성애병원 과‘저소득가정 건강검진 MOU’체결

[=아시아뉴스통신] 신영철기자 송고시간 2013-01-07 16:07

 7일 오전 광명시와 광명성애병원은 광명시청 중회의실에서 “광명시 저소득가정 무료건강검진 지원사업”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제공=광명시청)

 7일 오전 경기 광명시(시장 양기대)와 광명성애병원(원장 백성준)은 광명시청 중회의실에서 “광명시 저소득가정 무료건강검진 지원사업”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한편 이 협약으로 인해 국민기초생활보장수급자와 차상위계층의 시민 중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매2년마다 실시하는 정기검진 대상자를 제외한 20세 이상 시민 약 500여명이 무료건강검진의 혜택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건강검진을 통해 조기에 질병을 발견하고 치료함으로써 대상자들의 삶의 질 향상과 함께 경제활동에도 도움이 되어 자립의 의지를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날 양기대 광명시장은 “광명시민의 의료복지 증진을 위해 노력해 온 광명 성애병원이 저소득가정 무료건강검진 사업을 통하여 지역사회 봉사에 솔선하는 것에 대해 감사하며, 앞으로도 시민건강을 위한 지역의 선도 의료기관으로서의 역할을 해 주기를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이어 백성준 광명성애병원 원장은 “광명성애병원은 지난 25년간 광명시민들과 함께 성장해 왔으며 앞으로도 광명시와 함께 시민들의 의료복지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이 협약식은 광명시에 거주하는 국민기초생활보장수급자와 차상위계층의 시민을 대상으로 광명성애병원과 공동으로 일반건강검진을 실시해 의료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저소득층의 자활을 위한 기반조성과 동기부여를 위한 것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