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광명시 개청 32주년 기념 시민의 날 체육대회 성료

[=아시아뉴스통신] 신영철기자 송고시간 2013-10-06 13:25

5일 시민운동장에서 광명시민, 하나로 똘똘 뭉치다
 5일 경기 광명시(시장 양기대)가 시로 승격된지 32주년을 맞은 시민운동장에서 ‘시민의 날 기념식과 시민 화합 체육대회’가 성대하게 열렸다.(사진제공=광명시청)

 경기 광명시가 시로 승격된 지 32주년을 맞은 5일 시민운동장에서 ‘시민의 날 기념식과 시민 화합 체육대회’가 성대하게 열렸다.


 이날 양기대 시장을 비롯해 정용연 시의회의장, 백재현 ․ 이언주 국회의원 등과  시민 5000 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시민의 날 기념식이 진행되었으며, 특히 광명시와 자매결연 도시인 일본 야마토시에서 시미르카츠오 부시장 등 관계자가 시 개청 32주년 기념행사 축하 사절단으로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5일 경기 광명시가 시로 승격된 지 32주년을 맞은 시민운동장에서 ‘시민의 날 기념식과 시민 화합 체육대회’가 성대하게 열리는 가운데 광명시 발전을 위해 헌신한 제25회 광명시민대상 ‘시민봉사부문 표창도 함께 수행됐다.(사진제공=광명시청)


 기념식에는 광명시 발전을 위해 헌신한 제25회 광명시민대상 ‘시민봉사부문 이 이루어졌으며, 장애인, 홀몸어르신, 기초생활수급자 등 어려운 환경에서도 열심히 살아가는 시민 8명이 초청돼 더욱 뜻 깊은 자리가 됐다.


 한편 양기대 광명시장은 기념사를 통해 “오늘 시민의 날 행사가 화합과 우정을 다지는 시민화합 체육대회가 되길 바라며, 또한 시민 여러분의 지친 마음을 치유하는 쉼터로, 서로 이야깃거리가 있는 소통의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5일 경기 광명시가 시로 승격된 지 32주년을 맞은 시민운동장에서 ‘시민의 날 기념식과 시민 화합 체육대회’가 성대하게 열리는 가운데 시민들이 열띠게 달리기 경기에 임하고있다.(사진제공=광명시청)


 이에 시민화합 체육대회는 100m 달리기, 400m 계주, 대형 바통 릴레이 등 9개 종목에 총 1687명 선수가 출전해 동별로 열띤 경쟁을 펼쳤으며, 경기의 승패를 떠나 서로의 실력을 겨루고 화합을 다져 광명시민이라는 한마음을 확인하는 축제의 장이 됐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