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9년 11월 12일 화요일

경기문화재단 운영기관 홈페이지 통합구축 완료

기사입력 : 2014년 01월 22일 11시 43분

[경기=아시아뉴스통신] 김아라기자 =
 22일 경기문화재단은 산하 9개 운영기관(경기문화재연구원, 경기도박물관, 경기도미술관, 백남준아트센터, 실학박물관, 전곡선사박물관, 경기도어린이박물관, 남한산성문화관사업단, 경기창작센터)의 홈페이지 전면개편 통합작업을 마치고 이달부터 새롭게 오픈했다.(사진제공=경기문화재단)

 경기문화재단은 산하 9개 운영기관(경기문화재연구원, 경기도박물관, 경기도미술관, 백남준아트센터, 실학박물관, 전곡선사박물관, 경기도어린이박물관, 남한산성문화관사업단, 경기창작센터)의 홈페이지 전면개편 통합작업을 마치고 이달부터 새롭게 오픈했다.


 재단은 정부3.0 시대에 걸 맞는 개방, 공유, 소통의 홈페이지를 구현하고자 지난해 5월부터 개편 작업에 착수했다.


 이번 개편의 가장 큰 특징은 경기문화재단을 포함한 10개 기관 홈페이지에서 개별 관리중이던 온라인회원을 하나의 아이디로 통합하고 콘텐츠DB도 통합하여 개방과 공유가 쉽도록 했다.


 특히 국내 문화예술기관 최초로 홈페이지 전체를 오픈 플랫폼인 워드프레스 기반으로 개발해 검색엔진 노출성과 확장성도 뛰어나 향후 유지보수 및 운영비용도 전년대비 1억원 정도 절감시킬 계획이다.


 또 전 세계 80개의 언어로 자동 번역할 수 있는 구글 번역 시스템을 도입, 외국인 이용자들도 쉽고 편리하게 다양한 문화예술정보를 이용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소셜 기능을 강화해 대형 포털사이트와 같이 홈페이지 내 콘텐츠를 페이스북, 트위터, 카톡 등 SNS로 바로 공유할 수 있다.


 반응형 웹 기술을 적용해 모바일과 태블릿 PC에서도 PC와 동일하게 최적화된 홈페이지 화면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kmh6400@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TODAY'S HOT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