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1월 24일 금요일
뉴스홈
가천대 길병원, 제7회 암예방의 날 기념식 열어

[인천=아시아뉴스통신] 조기종기자 송고시간 2014-03-23 09:58

3기 암예방 서포터즈 발대식 및 유공자 표창
 지난 21일 보건복지부와 인천시, 인천지역암센터가 주최하는 제7회 암예방의 날 기념식이 가천대 길병원 가천홀에서 열리고 있다.(사진제공=길병원)

 보건복지부와 인천시, 인천지역암센터(가천대 길병원 암센터)가 주최하는 제7회 암예방의 날 기념식이 지난 21일 가천대 길병원 가천홀에서 개최됐다. 

 암 예방의 중요성을 국민들에게 알리고 건강 생활 실천의 계기를 마련하고자 개최된 이날 행사에는 유관기관 및 암환우, 시민 등 200여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기념식은 암관리 사업 유공자에 대한 표창 및 3기 암예방 서포터즈 발대식 순으로 진행됐다.

 올해는 중구보건소의 조경아 주사가 보건복지부장관이 수여하는 표창을 받았다. 또 호스피스 완화의료 자원봉사자 및 2기 암예방 서포터즈들에게 감사패가 수여됐다.

 암예방 서포터즈는 인천 지역 대학생들로 구성돼 있으며 이들은 국민 암 예방수칙을 널리 알리는데 기여하게 된다. 

 행사 마지막에는 암환우들로 구성된 ‘플러스’팀이 무대에 올라 암 극복 의지를 담은 공연을 선보여 박수를 받았다.
 
 또 기념식에 앞서 이날 하루 가천대 길병원 로비에서는 암환우들이 만든 작품 전시회 및 공연 영상 상영, 암예방 캠페인이 진행돼 많은 이들의 관심을 끌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