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용산구, 2014년도 공직자 청렴 특별교육 실시

[=아시아뉴스통신] 이지은B기자 송고시간 2014-06-27 11:55

행복韓 세상을 만드는 청렴리더
 26일, 27일 서울시 용산구(구청장 성장현)는 전 직원의 청렴의식 확립과 투명한 조직문화 정착을 위해 전 직원을 대상으로 3회에 걸쳐 2014년도 공직자 청렴 특별교육을 실시했다.(사진제공=용산구청)

 서울시 용산구(구청장 성장현)는 전 직원의 청렴의식 확립과 투명한 조직문화 정착을 위해 전 직원을 대상으로 26일, 27일 양일간 3회에 걸쳐 2014년도 공직자 청렴 특별교육을 실시했다. 
 
 구는 구민의 윤리적 기대수준을 충족하는 바람직한 공직자상을 정립하고, 공직자들의 청렴의식을 높여 비리를 사전에 예방하며, 공무원 행동강령의 실천력을 강화해 부패 없는 청렴한 용산 실현을 교육의 목표로 설정했다.
 
 용산아트홀 소극장 가람에서 진행된 이번 교육은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전문 강사인 정헌영 유니버설드림센터의 대표가 맡아 '행복韓 세상을 만드는 청렴리더'란 주제로 강의했다. 
 
 정헌영 강사는 "청렴한 세상은 정직한 사람이 존경받고 더 성공하는 세상, 누구에게나 공평하게 기회가 주어지고 공정하게 평가하는 세상, 사회적 약자를 돌보고 책임지는 세상이라며 공직자들이 청렴리더가 돼 함께 만들어가자"고 강조했다. 
 
 이날 강의에 앞서 송희철 감사담당관의 청렴도 향상 교육도 함께 있었다.
 
 송희철 감사담당관은 현재 추진 중인 청렴시책들을 직원들에게 홍보하고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하고 반복적으로 지적되는 감사사례를 소개하며 업무 추진 시에 재발되지 않도록 주의해 줄 것을 당부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용산구 감사담당관(2199-6255)로 문의하면 된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