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5일 월요일
뉴스홈
2015 인문독서아카데미 수행기관 공모

[인천=아시아뉴스통신] 김선근기자 송고시간 2015-03-05 09:16

 문화체육관광부(장관 김종덕)와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원장 이재호)은 문화융성의 밑거름이 될 인문정신 고양과 독서 문화 확산을 도모하고자 인문독서아카데미 수행기관을 공모한다.

 인문독서아카데미는 전국 공공도서관, 문화원, 서원 등 지역문화시설에서 문학·역사·철학 등 인문학 및 사회과학‧자연과학의 통섭형 주제를 다루는 총 20회(1회 2시간) 강의로 진행된다.

 지난해 수행기관으로 참여한 서산시립도서관은 오페라 연출가 김학민 경희대 교수를 초빙해 지역에서는 접하기 힘든 오페라라는 장르를 소개함으로써 오페라에 대한 이해를 가능하게 돕는가 하면 강릉교육문화회관은 예향(藝鄕), 문향(文鄕)으로서의 강릉의 다채로운 모습을 집중 강의하고 난 후, 역사적인 현장을 직접 탐방함으로써 강릉에 대해 재발견하게 하고 지역민들의 애향심을 높인 바 있다.

 특히 지난해 본격 시작된 인문독서아카데미를 통해 전국에서 6만8687명에 이르는 수강생이 참여했으며 수강생 만족도 역시 평균 4.36점(5점 기준)을 받음으로써 인문독서아카데미에 대한 높은 관심과 열의를 확인했다.

 이를 바탕으로 올해에는 보다 다양한 주제의 인문독서아카데미 운영을 통해 인문정신 고양, 독서문화 확산 및 지역 문화 활성화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공모는 오는 25일까지 인문독서아카데미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며 자세한 공고 내용은 인문독서아카데미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