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03일 일요일
뉴스홈
충남태안군 가까운 도서관에서 ‘책 배달’

[=아시아뉴스통신] 정진석기자 송고시간 2015-03-16 11:01

군 공공도서관 이달부터 ‘책 두레 서비스’ 실시

 
 충남태안 군립 중앙도서관 전경.(사진제공=충남태안군청)

 충남태안군이 이달부터 이용자 중심의 도서관 운영을 위한 ‘책 두레 서비스(상호 대차 서비스)’를 시행한다.


 책 두레 서비스는 도서관 자료 대출 시 가까운 공공 도서관에 원하는 책이 없을 경우 도서관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을 통해 다른 공공 도서관의 자료를 배달받는 서비스다.


 군의 공공 도서관은 중앙 도서관과 안면 도서관 두 곳으로 각각 2만 7000권과 5만 4000권의 장서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개관한 중앙 도서관은 장서 수가 비교적 적어 그동안 이용자들이 종종 안면 도서관 자료를 요구해 온바 있다.


 군은 이번 책 두레 서비스를 통해 이용자들이 도서관의 책 보유 여부를 손쉽게 검색하고, 타 도서관의 도서를 가까운 도서관에서 대출하거나 반납할 수 있어 주민들의 도서관 이용이 보다 편리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은 책 두레 서비스와 더불어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참여할 수 있는 계층별 맞춤 독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전문 강사를 초청해 인문학 등 다양한 주제의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등 도서관의 공공성 제고를 위한 다양한 시도를 계속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군은 도서관 이용자들의 만족도를 높여 보다 많은 주민들이 도서관을 찾을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 며 “주민들이 쉽고 편하게 도서관에 접근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시스템을 구축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