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사진.(사진제공=우방 아이유쉘 스카이팰리스) |
중소형 중심의 부동산시장 판도가 바뀌고 있다. 최근 들어 랜드마크 아파트의 분양성적이 놀라울 정도다. 지난달 144㎡이상 대형평형으로 구성된 ‘해운대 엘시티 더 샵’은 최고 73.0대1, 평균 17.8대1의 청약경쟁률을 보였다.
이는 같은 날 같은 지역에서 분양한 ‘해운대 센텀경동리인’과 ‘협성휴포레 부산진역 오션뷰’ 등 빅3단지가 모두 높은 청약경쟁률을 기록하며 성공을 거둔 것과 일맥상통한다. 실제 계약에서도 ‘엘시티’의 경우 정당계약 기간 내 70% 이상, 계약 5일만에 사실상 완판했고, ‘해운대 센텀경동리인’의 경우도 모두 분양을 완료하는 등 분양 대박을 터뜨렸다.
한편, KB국민은행이 조사하는 ‘KB선도아파트50지수’가 올 들어 10개월 연속 상승하고 있다는 점도 주목할 만 하다. 조사대상은 강남 타워팰리스, 서초 반포래미안퍼스티지 등 아파트 시가총액 상위 50개 단지인 랜드마크 아파트로 구성됐으며 올해 들어서만 6.18%, 작년 동월 대비 6.48%나 올랐다.
랜드마크 아파트의 상승세와 더불어 대전의 도심 한복판에 ‘서대전역 우방 아이유쉘 스카이팰리스’가 분양을 앞두고 있어 화제다. 단지는 바로 40층 초고층 건물로 대전의 0.1%를 위한 랜드마크로 짓겠다는 의지다. 사업지는 대전 중구 오류동 73-1번지 일원으로 서대전역네거리 인근에 위치한다. 이 곳은 특히 지하철 1호선 및 생활편의시설이 근접해있는 대전의 주거1번지다.
▶대전 최고의 랜드마크 프리미엄
‘서대전역 우방 아이유쉘 스카이팰리스’는 도시철도 1호선 오룡역이 약 600m, 서대전네거리역이 약 700m 거리에 있는 더블 지하철 역세권이다. 중구에서도 중심에 속하는 오류동에 들어선다. 대전서부버스터미널과 단지 앞 오류로와 계룡로, 동서대로 등을 이용하여 시내∙외 어디로나 진∙출입이 편리하다.
그 뿐만이 아니다. 1∙2호선 환승역인 서대전네거리역과 단지 바로 옆 서대전역에서 광역철도와 KTX열차 이용이 가능한 쿼드러블 초역세권을 실현한다. 특히 이미 확정된 트램형 도시철도 2호선, 논산~청주국제공항을 연계하는 광역철도의 환승역으로써 대전의 교통중심으로 자리매김하게 되므로 향후 높은 프리미엄이 기대된다.
단지 바로 옆에는 코스트코가 있으며, 홈플러스, CGV, 세이백화점 등 도심생활 인프라도 풍부하다. 그 외 충남대병원, 선병원, 가톨릭대 대전성모병원 등 대형 병원도 가깝다.
교육환경도 뛰어나다. 단지 앞 오류초등학교는 물론 원평초등학교가 가깝다. 1km 이내 태평초, 태평중, 글꽃초 등 교육시설이 인접해있어 안심교육을 실현한다. 그 외에도 1.5km 내 초등학교 9개교, 중학교 3개교, 고등학교 4개교 등 교육시설이 가깝다. 단지 인근에 한밭도서관과 을지대학교도 위치해있어 풍요로운 교육환경을 제공한다.
단지 가까이에서 누리는 서대전 공원의 녹색 프리미엄과 유등천, 대전천 등 풍부한 녹지환경은 웰빙 특권을 실현한다.
▶38년 전통의 건설명가, 2년 연속 브랜드대상 수상
38년의 전통을 자랑하는 건설명가 SM우방의 ‘아이유쉘’은 이미 명품 아파트 브랜드로 자리잡은 지 오래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까지 2년 연속 국가소비자중심 브랜드대상 아파트부문 대상을 수상함으로써, 그 제품력을 인정받고 있다. 최근 3년간 1만여세대 성공분양은 물론 수도권 분양사업을 확대하며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있다.
또 다음해까지 총 8000여세대의 분양을 통해 제품개발과 고객만족을 위한 노력을 기울임으로써 주택건설 전문기업의 저력을 입증할 예정이다.
SM그룹은 본 사업의 시행∙시공사인 ㈜티케이케미칼을 비롯한 제조 및 서비스 부문에 대한해운㈜, ㈜동양생명과학, 하이플러스카드㈜ 등 13개 계열사를 두고 있으며, 건설부문에만 우방산업㈜, ㈜우방, ㈜우방건설산업, 우방건설㈜, ㈜티케이케미칼 건설사업부 등 5개의 계열사를 두고 있다.
‘서대전역 우방 아이유쉘 스카이팰리스’ 견본주택은 11월 13일 오픈 예정이며, 대전시 서구 용문동 250-1번지에 마련된다.
분양문의: 042-536-12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