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08월 09일 화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전세난에 신축빌라 인기 상승, 주변 환경 잘 살펴봐야..

[=아시아뉴스통신] 문희기자 송고시간 2015-11-30 14:04


 자료사진.(사진제공=빌라상담센터)

 신축빌라를 살려고 하는 주변 지역의 주택 시세도 잘 알아봐야한다. 만약 시세보다 가격이 싸다면 그 이유가 무엇인지 잘 알아봐야 한다. 시세보다 싸다면, 분명한 이유가 있다.


 신축빌라 분양시 주변의 학군과 편의시설(마트, 은행, 병원 등), 관공서(주민센터, 문화센터, 관할구청) 등이 있는지를 점검하자. 특히 지하철역, 버스정류장 등의 교통 편의시설을 잘 확인하자. 지하철역이 도보로 갈만한 거리에 있고 또 버스가 많이 다니면 더욱 좋다. 이러한 시설이 잘 갖춰진 곳이라면 유동인구도 많을 것이고, 나중에 매매나 임대할 때 더 수월할 수 있다. 주변에 유흥업소나 노래방, 모텔, 소음유발 시설 등이 없는지 등도 확인하자.


 이왕이면 대단지 빌라가 좋은데, 수리하거나 관리하는 비용을 세대 수에 비례해 나누므로 부담도 줄일 수 있고 안전에도 도움이 된다. 또 네모 반듯하고 평평한 평지에 지어진 빌라 단지가 가치가 높다.


 신축빌라는 또한 내부 면적도 잘 살펴보아야 한다. 분양 광고 면적과 실제 면적이 차이가 비교적 크다. 분양 광고 시 서비스면적과 주거공용면적 등을 모두 합해서 표기하는 경우가 적지 않으므로, 전용면적과 실사용 면적을 기준으로 판단하자.


 신축빌라는 전용면적 못지 않게 중요한 것이 대지지분이다. 대지지분은 건물의 전체 면적과 대지의 면적으로 나눈 비율로 전체 면적에서 내가 소유권을 주장할 수 있는 토지면적이다. 이왕이면 대지지분이 넓어야 좋다. 평소에는 그것이 큰 의미가 없지만 나중에 재건축이나 재개발 등을 할 때는 큰 역할을 한다. 같은 면적이라면 세대수가 적은 곳, 필로티구조의 건물이 대지지분이 넓다.


 신축빌라 분양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분양 및 매매 전문 기업인 "빌라상담센터" 홈페이지{cafe.naver.com/housefind}와 대표전화(070-8862-1577)로 상담 및 확인이 가능하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