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한국전력, ’사랑의 연탄나눔‘ 무료기부 캠페인 시행..국민참여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조진현기자 송고시간 2015-12-02 09:26

빛가람 혁신도시 이전일 상징 2,014,121장의 연탄 기부

 한국전력(사장 조환익)은 광주.전남 공동혁신도시(빛가람) 본사 이전 1주년을 기념해 혁신도시 이전일인 2014년 12월 1일을 상징하는 연탄 201만4천121장을 에너지 빈곤층에 기부하는 국민 참여 ‘사랑의 연탄 나눔’ 온라인 캠페인을 펼친다.


 연탄은행에 따르면 올해 들어 예년 대비 연탄후원 수량이 절반 수준으로 줄어들어 독거노인, 조손가정 등 에너지 빈곤층에 연탄을 지원하는 사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한전이 기부하는 약 200만장은 연탄은행에 제공되는 연간 기부량의 50%에 해당하는 규모로, 최대 1만 여 가구가 약 2개월간 사용할 수 있다.


 이번 캠페인은 전 국민이 참여하는 이벤트로서, 누구나 인터넷, 휴대폰 등을 통해 한전 사이버지점을 방문해 참여할 수 있고, 참여하기 단추를 누르는 수만큼 한전이 기부하는 연탄량이 늘어난다.
 ○ 문자 메시지에 연결된 주소를 통해서도 행사에 참여할 수 있고, 모바일메신저, 트위터, 페이스북 등 SNS 경로를 통해 릴레이 홍보가 진행 중이며, 이메일 또는 문자메시지 전기요금청구서를 이용하는 고객들에게는 관련 메시지가 제공될 계획이다.


 무료기부 캠페인이므로 참여자의 금전적 부담은 전혀 없으며, 한전은 참여자에게 감사의 뜻으로 추첨을 통해 소정의 경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한전은 ‘사랑의 연탄나눔’ 행사를 기부 목표 수량이 달성될 때까지 진행하고 12월 중에는 연탄은행과 협조, 한전 전국 지사망을 통해, 기부된 연탄을 배달하는 봉사활동도 전개할 계획이다.  
  
  한국전력 조환익 사장은 ‘사랑의 연탄나눔 행사를 통해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돌아보고 정을 나누는 한파 걱정없이 훈훈한 겨울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전력은 Eye Love Project를 시행해 현재까지 국내외 저소득층 시각장애인 369명에게 개안수술 시행하고, 전국 290개 사업소 ‘한전 사회봉사단’은 지역사회 봉사활동을 시행하고 있다.


 본사서도 36개 처(실)이 광주전남지역 마을과 1처 1촌 자매결연을 맺었으며 빛가람 에너지밸리 조성에 힘써 지난 1년 동안 77개 전력산업 관계 기업을 유치하는 등 창조경제와 지역균형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